EBS 만점왕 수학 플러스 5-1 (2022년용) EBS 만점왕 수학 플러스 (2022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교과서에 담긴 학습 개념은 물론이고~

기본문제와 응용문제를 한번에 꼼꼼하게

공부할수 있는 문제집!

만점왕 수학 플러스

릴리를 위해 만나보았어요!

그냥 만점왕 수학도 좋았는데..

만점왕 수학 플러스는 어떤점이 더 좋을지

어떤점이 더 새로워졌는지 매우 궁금해서

초승달 문제집 오자마자 꼼꼼히 살펴보았답니다!

 

 

만점왕수학플러스 5-1

교과서 기본 + 응용

* 인터넷.모바일.TV 무료강의 제공 *

 

 

만점왕수학 플러스 자기주도학습 체크리스트

이제 5학년이 되었으니 엄마가 일일이 문제집

풀어라~ 동영상 강의 봐라~ 잔소리 할 필요없이

릴리가 스스로 정해서 보고 체크하기로했어요.

 

 

지금까지 공부 학원 안다니고 잘 해왔기에~

어려워지고 수포자 생긴다는 중요한 학년

5학년 만점왕 수학 플러스와 함께

스스로 필요하다 싶을때 동영상강의 챙겨보며

한 권 열심히 풀겠다고 했어요.

다 풀고 나면 역시나~ 당근으로 편의점 가서

풍선껌 고른다고 하네요 ㅎㅎ

우리 릴리의 소소한 행복~ ^^

 

 

 

 

공부할 단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그림책 읽듯~ 그림과 글을 읽고

공부할 내용에 대해 흥미를 가져요.

그리고 배울 단원의 학습 목표와

단원 진도 체크에 맞춰 스스로

학습 체크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교과서 개념 다지기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을 공부하는 단계랍니다.

핵심 개념을 그림과 예를 들어서 쉽게

배울수 있도록 설명해 놓았어요.

배운 개념을 기본 문제를 풀면서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수 있어요.

 

 

교과서 넘어보기

교과서와 익힘책의 기본문제와 응용문제를

풀면서 기본기를 다질수 있어요.

중요한문제, 어려운 문제, 교과서 속 응용문제를

표시해 두어 문제를 풀면서 어느부분이

잘 풀리고 잘 안 풀리는지 체크할수 있어 좋아요.

우리 아이는 이 부분까지는 잘 풀어주었어요.

 

 

 

응용력 높이기

단원별로 대표 응용문제와 쌍둥이 문제를

풀어보면서 응용문제의 실력을 쌓을수 있어요.

잘 모르는 문제는 아무리 응용력을 높여준다해도

이해가 안가면 스트레스 받게 되고..

결국 수학을 포기하는 지름길이 되잖아요.

만점왕 수학 플러스 응용력 높이기 문제는

QR코드를 활용하여 무료로 동영상으로

문제 풀이 강의를 볼 수 있어 굉장히 좋았어요.

우리 아이에게 특히나 필요한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라 열심히 보라고 했어요.

아이도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 든든하대요!

 

 

학교에서 요즘 중간.기말시험 대신

배운 단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단원평가를 봐요.

단원평가 대비용으로 풀수 있어 좋았어요.

실수로 틀린 문제나 모르는 문제는

한 번 더 체크해 보라고 했어요.

 

 

복습책에는 기본문제복습과

응용문제 복습, 서술형 수행평가,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본책 배운 다음 복습 개념으로 단원평가

보기 전이나 서술형 수행평가 문제

실력 점검용으로 풀어보기 좋더라구요.

 

 

복습책도 기본 문제 복습과 응용문제 복습

부분 풀어보았어요.

복습책 문제는 응용문제 복습까지는

쉽다며 잘 풀어주었어요.

 

 

본책과 복습책 문제 풀어보고 채점했어요.

본책은 다 정답이고.. 복습책 한 문제 틀렸어요.

계산 결과가 큰 것부터 차례로 기호를 써보는

문제인데.. 문제 풀어서 정답 써놓고 틀렸어요.

정답 보고 큰 것 부터 차례대로

기호만 쓰면 되는것을..

계산 결과가 큰 것의 기호만 써서 틀렸어요.

이런건 쉽다고 생각해서 건성으로 읽어서..

앞으로 쉬운 문제건.. 어려운 문제건..

주요 단어에 밑줄치기 시켰어요.

밑줄치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길 바래서요.

어려워서 틀리는 건 괜찮지만..

쉬운문제 틀리는건 안 괜찮은거라고

잔소리 살짝 흘리고~

이정도면 잘 했다고 폭풍칭찬으로 마무리ㅎㅎ

 

 

EBS가 만든 믿고 보는 문제집

만점왕 수학 플러스

교과서 개념 부터 기본문제와 응용문제까지

단계별로 수준 높은 문제를 풀 수 있어 좋았어요.

예시를 봐도 잘 이해가 되지 않는 개념이 있다면

EBS초등 앱을 설치하고 무료로 제공해주는

동영상 강의를 보며 도움 받을수 있답니다.

우리 릴리처럼 학원이나 공부방 도움 없이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문제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