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5-1 (2021년용) -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릴리랑 참 잘 맞는 문제집~

초등수학 문제집 동아출판 큐브수학S로

5학년 새학기 준비 개념공부 시작했어요!

                            

릴리는 따로 공부방이나 학원을 다니지 않아

늘 새 학기 시작하기전에

쉽고 재미있게 교과서를 잡는

'큐브수학개념 S'

문제집으로 먼저 기초 개념을

탄탄하게 잡고 시작한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이 동아출판

큐브수학개념S와 비슷하다고 해요.

덕분에 학원이나 공부방다니지 않아도

나름 잘해주고 있답니다.

작년부터 이미 수학 진도 쭉쭉~ 빼고 있는

친구들도 여럿있다고 하고 주변에서

수학은 진도 뺄수 있을때 빼놔야 아이도

힘들어하지 않는다고 조언해주고있어요.

하지만.. 벌써부터 힘들게 하고 싶지 않아요.

초등학교 졸업때 까지만 이라도 릴리가

좋아하는 잘 맞는 문제집으로 기초 개념을

탄탄하게 잡아주는데 신경써주고싶어요.

대신 내년 목표는 큐브수학 개념서 풀고나면

선행대신 큐브수학 심화서 도전해 보게 하려구요.

 

 
 

큐브수학개념 start 5-1

<전체 단원 학습 동영상 무료제공>

                            

 

수학 잘하기 위한 다짐

하루에 두장씩 푼다로 적고 사인했어요.

둘, 셋까지 갈 필요없이 하루 2장씩

꾸준히 풀면 엄마가 편의점에서 간식

사줄꺼니깐 기쁜 마음으로 풀겠답니다.

어후~ 누구딸인지~ 어머니가 참 좋겠어요 ㅎㅎ

                            

 

표준진도표

30일 동안 기본을 다지기 위한 진도표랍니다.

표준 진도표 보고 공부해도 되고,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정하게 해도 좋아요.

진도표에 매칭북에 나온 문제가 몇쪽인지

나와있어 바로 찾기 쉬워서 좋았어요.

                            

 

5학년 1학기 처음 배우는 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재미있는 그림과 말풍선을 읽고 이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알수 있어요.

                            

 

개념 동영상 강의 QR코드가 있어

동아출판 스마트러닝 큐브수학개념 전체단원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볼수 있답니다!

                           

 

 

큐브수학개념S 문제집 바로 배울단원

개념 설명을 보고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이미 배운 내용을 풀어보고 본격적으로

개념 공부를 할 수 있어 더욱 좋았어요.

                            

 

 

큐브수학S개념 문제집은 단계별로

학습할수 있어 내가 자주 틀리는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파악하기도 쉽고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 릴리가 굉장히

좋아하는 문제집이랍니다.

먼저 '교과서 개념잡기' 개념설명이

정말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쉽게 설명되어있어서 아이 스스로 공부하기

좋은 문제집이랍니다.

'한 눈에 개념 쏙' 부분은 만화로 개념설명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답니다.

개념설명을 듣고 개념 확인문제를

쉽게 풀었다면 '한 번 더 익히기' 문제를

풀면서 개념 공부를 완벽하게 익힐수 있답니다.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 문제까지 무리 없이

풀었다면 '교과서 속 서술형잡기' 문제를

풀면서 풀이 과정을 단계별로 쓰는 연습을 합니다.

서술형 약한 릴리양에게 굉장히

도움 되는 부분이 서술형 잡기 문제랍니다.

바로 서술형 문제 풀어보라하면 버벅대고

힘들어하지만.. 서술형잡기 문제를 통해 단계별로

쓰는 연습을 한 후 풀게하니 잘해요.

                            

 

마지막으로 '단원 마무리' 통해 해당 단원의

개념을 모두 이해했는지 중요문제, 서술형문제

모두 풀면서 실력을 점걸 할 수 있답니다.

                            

 
                

새학기 배울 내용이 무엇인지 스마트러닝

동영상 강의를 먼저 보았어요.

학원이나 공부방 안다니고 문제집 한 권으로

공부하는 릴리에게 스마트러닝 동영상 강의는

정말 필요하고 작년에도 많은 도움 받아서 좋았어요.

모르면 이해될때까지 반복적으로 볼 수 있으니깐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수학

5학년 1학기부터 힘들어하면 어쩌나..

걱정 많았는데.. 1단원 별 무리 없이 잘 풀어주네요.

'교과서 속 서술형 잡기' 짝꿍문제를 통해

단계적으로 풀이 과정을 쓰는 연습을 할 수 있어

굉장히 도움 된다고 말하면서 푸는 릴리양~

큐브수학개념 문제집 덕분에

수학 자신감 많이 되찾아서 흐뭇하답니다.

                            

 

큐브수학개념서에 포함된 매칭북도

1단원 문제 모두 풀었어요.

1단원 모두 잘 풀어주었어요.

                            

 

동아출판 큐브수학개념 문제집, 매칭북

1단원 문제 모두 풀어보고 채점했어요.

표시된 한 문제 아깝게 틀리고 모두 정답~

풀이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다며 아쉬워 했어요.

엄마는 참 인간적인 아라 매력적입니다 ㅎㅎ

1단원라 쉬운건지 작년 큰수 배울때보다

오히려 더 쉽다며 2단원부터 6단원까지

모두 이렇게 쉽고 재미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릴리는 그동안 수학은 쉬운 연산문제집 한 권과

개념서는 항상 동아출판 큐브수학S

개념으로 공부했어요.

이번에 개념서 공부 끝내면 심화 한번

도전해 보고싶다고 처음으로 말해주어 기뻤어요.

                            

초등수학문제집추천

동아출판 큐브수학S 개념

 

진도북의 3단계 학습법 교과서 개념잡기,

한 번 더 익히기,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기초 개념부터 탄탄하게 다질수 있는

큐브수학S개념 문제집은 릴리에게 참 잘 맞아요.

초등 졸업할때까지 쭈욱~

초등수학문제집으로 풀기로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