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5단계 (5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5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은 학원이나 공부방

안다닌다는 핑계로 마냥 놀기만 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중요한 시기에 접어든 릴리양~

모든 과목을 공부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 되고

제일 중요한 문제를 읽고 해석하는 능력

'독해력'을 위해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독해 문제집 만나보았어요!

책을 많이 읽는 아이도 아니고~

초등 학교 입학하면서부터 책과 멀어져서

어휘력과 독해력이 특히나 걱정되었어요.

이런 저의 걱정을 해소해줄 문제집

'초능력 국어 독해'

초등 국어의 독해와 어휘를 한번에

해결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문제이랍니다!

 

 

초능력 국어 독해 5학년 (5단계)

<하루 4쪽 6주 완성>

 

1주차 1일 사회 - 우리나라의 영토

2일 과학 온도 - 온도를 조절해요

3일 문학 - 학교에서

4일 예술 - 멋을 담은 공예

5일 문학 - 재미있는 시

다양한 영역의 주제글을 접하면서

독해력을 차곡차곡 쌓을수 있을뿐만 아니라,

배경지식까지 골고루 영역별로 쌓을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문학작품 예술쪽은 좋아해도

사회,과학책 관련 도서는 거의 읽지 않아요.

책편식이 심한편이라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독해서가 굉장히 반가웠답니다.

 

       

 

 사회/ 우리나라 우리 영토 이야기

'배타적 경제 수역'이라는 말을 들어본적 없는

릴리양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독해 5단계를

통해서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거의 모든 문제집이 배우지 않아도

1단원은 쉽게 잘푸는 편이였던 릴리~

솔직히 1단원 1일차부터 어렵고 긴 지문을 보고

4학년때까지만 쉬웠나보다고..

갑자기 겁을 먹더라구요.

차근차근 여러번 읽어보고 그래도 모르면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으니 걱정말라고 해줬지요.

                            

 

긴 지문과 어려운 용어 어휘를 보고

잠시 주춤했던 릴리는 어휘퀴즈의

초성 부분을 보고 쉽게 정답을 맞추며

다시 마음의 평정을 찾았어요 ㅎㅎ

지문옆에 나온 어휘뜻도 나와있어 한결

지문읽기가 수월하다며 좋아했어요.

                            

 

초능력 국어독해 정답과 풀이

정답만 나와있는 것이 아니라

지문이 궁금해, 독해비법, 오답을 조심해를

통해 힌트와 설명이 잘 되어있어 좋았어요.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독해

무료 스마트러닝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도움 받을 수 있거든요!

단계별로 주차별로 굉장히 잘 나와있어요.

                            

 

스마트 기기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독해

지문 분석 강의를 들을수 있어요.

릴리는 문제 먼저 풀고 나서 강의들었어요.

                           

처음 나온 용어부터 어렵고 그동안 풀었던

문제집과 달리 갑자기 어려운 기분이 확~

몰려온다는 릴리에게 릴렉스하면서 천천히

여러번 읽어보고 그래도 모르면 동영상

강의보자고 했어요.              

 

릴리는 동영상 강의 먼저 시청하지 않고

문제 풀고 채점 끝난 후 복습하는 기분으로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 들었어요.

앞으로도 문제 먼저 풀어보고 난 후

동영상 강의로 복습 하는 기분으로

들어보겠다고 해서 그러라고 했어요.

아이에게 스스로 결정하게 하면 책임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해준답니다.

모르면 동영상 강의 먼저 볼수도 있구요.

 

 

쉬운 초성 어휘퀴즈로 워밍업 문제를 풀고

본문제로 들어가서 좋았어요.

이런 문제만 나오면 누구나 백점이겠다는

말을 하면서 이런 문제만 나오면 좋겠다네요ㅎㅎ

                            

 

 

단답형 주관식과 객관식 문제는 막힘없이

잘 풀어주었으나~ 서술형 문제는 오래걸렸어요.

그동안 쉬운 독해문제집만 학기당

한권만 풀어봐서 그런건지.. 책을 안 읽어서 그런건지..

학년이 올라가서 어렵게 느끼는건지..

여러번 읽어보느라 시간도 오래걸렸지만..

                            

 

쉬운 부분 부터 먼저 찾아서 칸을 채웠어요.

그리고 결국에는 하나 빼고 다 찾아줬어요.

초능력 국어독해서 풀면서 부족한

어휘력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어요.

                            

 

 

글의 내용을 정리해서 쓰는 서술형 부분만

좀 오래 걸리고 나머지 문제는

바로 바로 잘 써주었어요.

                            

 

배타적 경제수역 특징 한가지 빼고

세가지만 쓴거 빼고는 모두 정답~

1주차 마지막 독해 속 어휘 마무리에서

낱말뜻 하나 틀렸어요.

체크 하고 다시 풀어보라고 주니깐

바로 정답으로 잘 체크해주었어요.

                            

 

책이나 문제를 읽고 해석하는

독해력만 좋아도 전 과목 공부 걱정없어요.

그런의미에서 초능력 국어독해서는

꼭 필요한 문제집이라 생각해요.

학원이나 공부방 안다니고 문제집 한 권에

의지하는 릴리양에게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독해서는 더욱 필수랍니다.

아이가 긴 지문에 당황스러워 하고

어렵게 느낀다면.. 걱정없어요!

동아출판의 지문분석 동영상 강의

스마트러닝 무료로 보고 들을수 있거든요.

초능력 국어 독해를 통해 어휘력도 향상시키고

사회, 과학, 문학, 예술, 예체능 등

교과 연계 지문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배울수 있어 좋답니다.

중요한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캐치해 내고

이해할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독해로 겨울방학에

하루 4쪽씩 꾸준히 학습하기로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