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중학 뉴런 수학 2 (상) (2024년용) -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공부법, 전 단원 무료강의 중학 뉴런 (2024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고학년때부터 쭈욱~

EBS 만정왕으로 수학 공부한 쭈니!

작년 중학교 입학해서 첫 수학 문제집으로

EBS중학 뉴런 수학으로만 공부했어요.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학원이나

공부방 도움없이 수학에 흥미를 잃지 않고

지금껏 잘해온 것은 EBS수학문제집과

EBS 동영상 강의 덕분이라고 하네요.

다른 과목은 별도 문제집 없이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듣고있어요.

유일하게 푸는 중학교 수학문제집

EBS중학 뉴런 수학2(상) 교재로

2학년 1학기 중학수학 준비했어요!



EBS중학 뉴런 수학2(상)

개념책 + 실전책 + 미니책 + 정답과 풀이

요즘 핫 한~ 펭수 화일이 함께와서

동생들이 더 좋아해요!

중학교2학년 1학기에는

수와 식의 계산, 부등식과 연립방정식,

일차함수와 그래프,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의 관계를 배워요!



EBS중학 뉴런 수학2(상) 개념책

개념 설명이 나오고

개념 확인문제가 바로 나와요.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을 먼저 읽어보고

이해했는지 개념확인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인할수 있어 좋답니다.

개념확인 문제를 풀 수 없다면

개념 이해가 제대로 안된 거니까

다시 읽어봐야겠지요.

EBS중학 뉴런 수학 워낙~

개념 정리가 이해하기 쉽게 잘나와서

어려워하지 않았어요.




대표예제와 유제 문제

개념설명을 보고 개념확인문제를 풀었다면

개념의 대표적인 예제 문제를 자세하게

풀이과정까지 함께 나와있어요.

점점 진도나갈수록 개념 설명만 보고

문제를 풀려고 하면 어려울수 있는데..

이렇게 대표예제 문제의 자세한 풀이과정을

보면서 문제 푸는 방식을 익히고~

옆에 있는 유제문제를 직접 풀어보면

확실히 이해할수 있답니다.



그래도 이해 되지 않는다~ 이런 문제가 있다면

걱정 없어요!

EBS중학 검색하면 복잡하게 여러번

클릭하고 찾을 필요없이~

'문항코드검색'을 통해 문제 옆에 있는

숫자만 입력하면 굉장히 빠르게

바로 해설강의를 들을수 있어요!

아이들 부족한 시간 1분 1초라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해설강의를

바로 볼수 있는 배려~ 역시 ebs 해설강의 좋아요!

이해가 안된다면 몇번이고 다시 반복해서

보고 설명들을수 있으니 최고죠~




형성평가, 중단원 마무리,

수행평가. 서술형으로 중단원 마무리

소단원, 중단원, 서술형까지 중요한 문제만

뽑아서 난이도별로 구성한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점검할수 있어요.

어느 부분의 문제 풀이가 힘든지

체크까지 되니 부족한 부분 개념 설명 강의를

좀 더 열심히 보면 도움 되겠지요!

EBS중학 뉴런 수학2(상)


실전책에는 미니북이 들어있어요!



가볍고 작아서 휴대하기 굉장히 좋은 미니북

짧은 시간에 핵심만 보고 싶을때

언제 어디서나 자투리 시간 활용해서

볼수 있어 좋은 수학 족보집이랍니다.

공부할 시간이 없어 그나마 한 권 조차도

제대로 풀기 힘들때

미니북 덕분에 효과 제대로 봤어요.




실전책에는 중단원 실전 테스트,

중단원 서술형 대비, 대단원 실전 테스트

문제가 들어 있어요.

실전책은 실제 시험 형태와 비슷한

객관식, 주관식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해요.

서술형 문제 또한 단계별로 풀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실전책은 그냥 실제 시험 대비 책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문제를 풀다 헷갈리는 문제가 있어

'문항 코드 검색'을 통해

한문제는 강의를 보면서 도움 받았어요.

강의를 보더니 "아~ 아~ 아~ ... "

하더니 바로 풀어 주네요.



개념설명, 예제 문제 읽고

유제문제, 형성평가 풀어보았어요.

채점하는데 0.175 라고 썼다는 숫자가

암만 봐도 0.173이랑 헷갈려서

체크해서 보여줬더니 누가봐도 0.175라며..

당당히 말하네요!

숫자 똑바로 써야한다고 말할 나이는 지났는데..

이런거 보면 글씨 쓰는 습관은

초등 저학년때 반드시 잡아야 해요.

이거 보니 더욱더 수지양 바르게 쓰는거

확실히 체크해야겠어요.



EBS중학 뉴런수학 정답과 풀이

자세한 풀이 과정이 마음에 들어요.

채점하기 애매한 서술형 문제들은

단계별로 채점기준을 써놓아서

채점하기 한결 수월해요.

혼자 하는 아이다 보니 작년에 문제풀다가

서술형 문제 도저히 이해되지 않으니

풀이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어느부분이

막혔는지 찾아내어 도움 많이 되었답니다.




EBS중학 뉴런수학2 (상) 개념책

실전책

미니북

정답과 풀이

문항코드 검색 빠른강의 덕분에

중학교 2학년에도 혼자 공부하기 걱정 덜었어요!

EBS 중학수학 뉴런 개념책보고

실전책 풀면서 차근차근 기본 개념부터

실전 시험 대비 문제와 다양한 단계별 서술형

문제까지 풀고나면 중학수학 걱정없겠지요!

중학교 2학년에도 EBS중학 뉴런

한권으로 공부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