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2-1 (2020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0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 이맘때쯤 초등 입학을 앞둔 아이와

초등 베스트셀러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문제집으로 예습했었는데..

벌써 1학년 막바지에 이르렀네요.

시간 참~ 빨라요.

집중력이 높지 않고 놀기만 좋아해서

1학년 입학할때 꽤 걱정이 컸었는데..

수학은 우등생 해법수학 덕분에

국어는 하루독해 덕분에

구멍없이 초등1학년 잘 보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학부모 만족도 1위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문제집으로

겨울방학동안 2학년 수학 예습하기로 했어요!

 

 

우등생 해법수학 초등 2학년 수학문제집

 

 

 

초등 수학문제집 우등생 해법수학

8주 스케줄표, 12주 스케줄표가 있어요.

 

우리 수지양에게 고르라고 했더니

8주 스케줄표가 더 예쁘다고

8주 스케줄표를 골랐어요 ㅎㅎ

우리 아이를 잘 알기때문에 8주, 12주

학습할 쪽수에 대해 설명해주고 12주

스케줄표로 진행하기로 약속했어요.

물론 문제집 다 끝나면 책거리 해주기로했어요.

차근차근 설명해주니 좋아하면서

이번에도 열심히 하겠다고 의지 불끈~

  

 

작년과 달리 새롭게 구성된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붙임딱지~

우리 수지양이 붙임딱지 보고

붙임딱지 있는 문제만 먼저 풀어보면

안되냐고 할 정도로 좋아했어요 ㅎㅎ

 

 

초등2학년 수학 1단원 세 자리 수

  

초등2학년 수학 1단원 세 자리 수

1단원에서 배우는 내용이

3~4학년, 5~6학년때 배우는 내용과

어느 부분에서 연계되는지 나오니 좋았어요.

그리고 바로 1단원 공부 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하기전 이 전에 배운 내용을 문제를 통해

제대로 아는지 풀어보며 확인할수 있어 좋았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를 통해

배울 내용을 재미있게 이해할수 있어요.

재밌으니 집중해서 더욱 잘봐요.

 

 
 

스마트 기기로 QR코드를 찍으면

영상으로 볼수 있어요!

바로 문제로 가면 힘들수도 있고

어렵다고 느낄수도 있는데

이렇게 우리 아이뿐만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 영상을 통해 배울단원을

이해할수 있어 더욱 좋아해요.

이해할수 있어 더욱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통합 QR코드 이게 정말 대박이네요!

활용도 완전 좋아요~!

작년 우등생 문제집에 비해 완전 좋아졌어요!

앞으로 수지양 초등학교 졸업할때까지

애착 문제집으로 열심히 풀려야겠어요.

계속 더 좋은 문제집으로 변화하는

우등생 해법수학~ 멋지죠!

   

 

스마트 기기로 통합 QR코드 스캔하면

단원 성취도 진단평가, 동영상강의,

학습만화, 서술형+수행평가 문제,

유사문제 생성기, 게임학습까지

알차게 배울수 있어요.

아이들 스마트폰으로 게임하고 싶어할때

우등생 해법수학 통합QR코드 찍어서

학습만화 보여주고 게임학습 하고

문제풀기 하면 즐겁게 할 듯 해요.

확실히 우리 아이는 스마트폰이 없어서 더욱 좋아해요!

문제도 20문항이 있고 채점결과도

바로 알수 있어서 좋았어요.

  

초등수학문제집 우등생 해법수학

교과서 개념부터 잘 틀리는 문제까지

3단계로 단계별로 배울수 있어요.

초등수학 기초를 튼튼하게

교과서 개념부터 제대로 아는것이 중요해요!

읽어봐도 이해안되거나 어려워하면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보여주면 좋아요.

교과서 개념공부를 하고 개념 확인문제를

풀어보며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요.

그런다음 교과서+익힘책 유형연습 문제를 풀어요!

수학 익힘 책에 나오는 다양한 교과 문제가

있어서 사실 이 부분에서 확실히

이해하면 학교 수학은 걱정없답니다.

 

 

고사리 손으로 연필 꾹꾹 눌러가면서 잘 풀어주네요.

모르는 문제는 작년에 해봤던 경험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별표시 해놓고

좀 헷갈리는 문제는 밑줄 긋는것 까지 완전 최고죠~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공부한 경험이

이렇게 멋진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큰 아이와 다르게 집중도가 굉장히

짧기때문에 많은 양을 풀지 않고 천천히

12주 스케줄에맞추어 풀어보았어요.

  

 서술형 문제 처음 시작할때는

어려워하고 힘들어했는데 1학년때

경험해본 덕분에 쌍둥이 문제 나와있는거

보면서 써보겠다며 잘 써주네요.

 

 

QR코드 스캔해서 동영상 강의 보여주며

맞게 썼느지 확인해보라고 했더니

정답~ 이라며 좋아해요!

"예쁜 선생님이 설명도 잘해주네~"

하면서 말이죠 ㅎㅎ

  

 

개념 문제는 실수로 틀린거 한개 빼고는

정답이고 나머지 서술형문제도

잘 틀리는 문제해결도 잘 풀어줬어요.

그런데.. 참 인간적인 우리 아이~

모두 얼마에 색깔로 표시도 되어있는데..

그리고 아래에 단위도 쓰라고 써있었는데..

594 딱 숫자만 썼네요.

체크해서 보여줬더니.. 웃으면서 바로 '원' 단위 써줬어요.

 

 
 유일하게 푸는 우리 아이 초등 수학문제집

우등생 해법수학

다양한 학습 제공 덕분에 엄마표 수학으로

쉽게 가르칠수 있어 좋았어요.

어쩜 이렇게 한 권으로도 충분하게 다양한

문제를 접할수 있는 마음에 쏘옥~ 드는

문제집을 만들었을까 싶어 찾아 보니..

학부모 기획단 참여로 아이의 입장과

학부모의 입장을 잘 반영한 문제집이라고 해요.

부모님과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만든 문제집이라 그런지 초승달이 보기에도

훨씬~ 좋아져서 알차게 배울수 있겠어요.

더~ 좋아진 우등생 해법수학 문제집으로

초등 2학년 수학도 걱정없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