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수학 연산 초등 수학 5-1 - 바른 계산, 빠른 연산! 초능력 수학 연산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릴리는 선행은 커녕 학원이나 공부방조차

다니지 않는 아이랍니다.

내년부터 중요한 학년이라 이런 저런

생각이 많아지는 요즘이네요.

그동안 쉬운 문제집만 학교 진도에 맞춰

풀어서 쉬운 문제집만 좋아해요 ^^;

내년 부터는 정말 중요한 학년이라

무엇을 배우는지 미리 알아볼겸 릴리가 좋아하는

초등연산문제집 빠른계산과 빠른연산을 위해

동아출판 초능력 수학연산 만나보았어요!

내년에는 어떤 걸 배우는지 살펴보고

배울 내용의 기초를 다질수 있는 교재라

엄마도 아이도 처음 만난 교재지만

굉장히 마음에 드는 교재였어요!

 

 

초능력 수학연산 5-1

 

 

초능력 수학 연산 학습 플래너

혼자 공부하는 릴리에게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학습 플래너가 있어요.

공부한날 스스로 체크하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길러주고 다 풀고 나서 확인할때 좋더라구요.


 

차례

5학년 1학기에는 자연수의 혼합계산,

약수와 배수, 약분과 통분,

분수의 덧셈과 뺄셈,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를 배우네요!

 

 

1단원 자연수의 혼합계산

12일차시까지 공부할 내용이 있어요!

이렇게 보면 공부할 내용이 많아 보이지만..

하루 1장 딱 2바닥이라 5분전후로 걸리니

불평없이 이런 교재 굉장히 좋다며

즐겁게 풀고 있답니다 ㅎㅎ

 


초능력 수학연산교재는 단원마다

원리, 연습, 적용, 평가 문제로 되어있어요!

원리 문제에는 문제 풀기전 연산의 원리를

문제로 쉽게 바로 풀수 있도록 설명해서

빠르게 이해하고 풀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았어요!



연습 문제에는 학습 내용별로 실전 문제를

풀면서 충분히 연습할수 있어 좋답니다.

특히나 '실력up' 문제가 하나씩 마지막에

나오는데 연산이 적용이 되는 실제 지문이있는

문제를 풀어보며 수학 실력을 키울수 있답니다.



원리, 연습 문제를 차시마다 충분히 풀었다면

단원 마무리 시점에 적용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수 있어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단원이 끝나면 평가문제가 있어요.

그동안 배운 단원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했는지

최종 평가하는 문제로 학습시간과 맞힌

문제 개수를 체크하며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답니다.


핸드폰 가져와서 스톱워치 스스로

세팅해서 풀기 시작~

역시나 처음 시작을 안배운 내용이지만

빠르게 이해할수 있는 초능력 연산 문제집으로

풀게 하니 잘풀어주네요.

처음에는 시간에 연연해 하며 2분을

안넘으려고 애쓰더니..

이제는 5분으로 아주 관대해졌어요 ㅎㅎ

문제 풀 분량도 하루 한장, 딱 2쪽이니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잘해요~


 

5일동안 계속 빠른속도로 풀고

모두 정답만 맞추더니..

6일차에서 구멍을 보여주네요 ㅎㅎ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계산에서

곱셈 먼저 풀어야 한다는걸 '원리'부분에서

금방 이해하며 풀더니..

'연습' 부분에서 그냥 생각없이 순서대로

풀기도 하다가 맞게 풀다가 하며

31문제 중 3문제를 틀리더라구요.

맞는데 맞는데.. 하다가.. 아~! 외침을 하더니

틀린문제 체크한 부분을 냉큼 지우고

정답으로 바로 고쳐주네요 ㅎㅎ;;

연산이 굉장히 쉽다고 방심하다가도

이렇게 실수를 하면 금새

와르르~ 무너진답니다!

우리 릴리는 아니고 주변에 수학 좋아하고

잘 하는 아이가 어려운 문제도 척척 잘 풀다가

꼭 연산에서 실수해서 안타깝게 틀려서

속상해하는 지인을 본 적이 있어서

항상 릴리에게 실수도 실력이라고..

가장 기초적인 연산 쉽다고

덜렁대지말라고 신신당부하고 있어요!


 

솔직히 수학 아주 잘 하는 아이가 아니라

배우지 않은 내용 풀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잘 풀어주고 있답니다.

원리 설명이 예시 문제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잘 되어있어 잘하는 듯 해요.

꾸준히 한장씩 풀고 다 풀고 나면

동아출판 큐브수학S 시리즈 풀기로했어요!


처음 선행나갈때 어떤 내용을 배울지

빠르게 이해하며 풀기 좋은교재로

동아출판 초능력 수학연산

아이가 직접 푸는 모습 보니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내년 1학기에 배우는 수학의 기초를

배울수 있는 교재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