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바로 알기 초등 수학 4-2 (2024년용) -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도형 바로 알기 (2024년)
미래엔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 교과서 발행사 미래엔의

공부력 강화프로그램 중

릴리와 릴리맘이 심쿵한 교재~

도형바로알기

이번주부터 풀기 시작해서 벌써

1단원 모두 풀고 2단원 거의 반이상

즐겁게 풀고있답니다.

이번에 학교에서 도형파트중 삼각형

배우기 시작해서 더욱 반가운 교재랍니다!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우는

도형바로알기 4-2

 

 

 

삼각형, 사각형, 다각형, 꺽은선그래프

얼마나 쉽고 재미있게 도형과

친해지게 해줄지~

릴리맘도 기대하며 살펴봤어요ㅎㅎ

사실 공간지각능력이 없는편이라

도형만보면 머리아퍼요~

기존 문제집에 도형나온거 보면

숨이 턱턱막히던데ᆢ

미래엔 '도형바로알기' 문제집은

'어머어머~ 와우~ ' 감탄사가 나와요.

도형과 친해질수 밖에 없게끔~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졌거든요.

 

 

 

1단원 삼각형 부분은

11일차 학습으로 되어있어요.

공부한 날짜를 적고

실천한 날은 색칠을 하며 학습 계획표를

활용할 수 있답니다.

 

 

 

1단원 삼각형에서는

삼각형과 친해지는 연습으로 삼각형을 직접 그리고 색칠해요.

 

 

이등변삼각형, 정삼각형을

맛있는 과자를 보고, 냅킨 모양을 보고 ,

트라이앵글을 보고 색종이, 깃발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으로

알려주니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 좋았어요!

 

 

구체적인 활동을 통해 도형과 친해지고

도형의 개념을 이해했다면~

창의력과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를 풀면서

수학적 응용력을 키울수 있답니다.

 

 

미래엔 '도형바로알기'

빽빽한 문제와 장황한 설명이 아닌

읽어보면 바로 이해할수 있을정도의

설명으로 스스로 보고 잘 풀어서 좋아요.

 

 
색칠도 하고 자로 그리고, 활동지의 모양을

뜯어내어 접고 붙이는 활동으로 즐겁게

도형파트를 배우니 굉장히 좋아요.

다른 문제집의 경우 많은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는

무조건 별표시 해놓고 스스로 할 생각을

안하는데 미래엔 문제집은 참으로 즐겁게

해주어 릴리양뿐만 아니라 수지양도

초등 6년 동안 꾸준히 하려구요.

아이들도 스트레스 없이 좋아해주니 그게 제일 고맙더라구요.

 

 

1단원 삼각형 파트 무리없이 쉽게

잘 풀어주었어요!

역시나 우리 릴리 도형바로 알기 풀면서

쏙셈, 도형바로알기, 탐깨비는

문제의 양도 설명도 마음에 든다며 즐겁게

풀어주어 트러블 없이 잘 진행하고 있어

당근선물 풍선껌도 지금 쌓아 놓고

맛 골라서 씹고 있답니다 ㅎㅎ

 

 

2단원 사각형파트도 무리없이

풀어주고 있는데.. 오늘은 풀면서 뒤에

다각형 파트는 좀 어려워 보인다고 하네요.

겁먹지 말고 안 배운거니까 하던대로

설명읽고 해보면 너라면 쉽게 지금처럼 잘

풀수 있을꺼라고 격려해주니 웃네요 ㅎㅎ

문제 풀다가 부리길래 가보니~

손가락으로 가르킨 문제는 쏙셈에서 나왔던

문제라며 말해주네요 ㅎㅎ

 

 

부록에 있는 활동지 스티커 떼어내어

붙이면서 사다리꼴에 대해 알아보고

쏙셈에서 나왔던 문제 보고 반가워하며

열심히 풀더니 잘 맞춰 주었어요.

아이가 도형 부분을 제일 싫어했는데..

미래엔 '도형바로알기' 교재 덕분에

도형파트 재미있어 해요!

맛있는 과자그림이나 오려 붙이고 만드는

활동을 통해 도형감각을 재미있게 배우니

2학기에 나오는 도형파트 겁내지 않더라구요.

릴리를 경험삼아 동생도 '도형바로알기'로

도형부분 재밌다는것을 꼭 알려 주려구요!

미래엔 '도형바로알기' 교재 덕분에~

2학기 도형파트 걱정 덜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