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4-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으로 늘~ 쉬운

개념설명에 충실한 문제집으로만

공부했던 우리아이~

요즘 학교시험이 워낙 쉬운편이라

그정도만 시켜도 문제없겠다 싶었어요.

학원이나 공부방 안 다니는 아이고

수감각이 뛰어난 특별한 아이도 아니기에

더 알아보지도 않았고 시킬생각도 없었어요.

얼마전 선배맘인 지인을 만나기

전까지만 해도 부족하지 않다 싶었지요.

지인분이 4차산업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제일 중요한게 수학이라며..

수학만 잘해도 직업고르기가

쉬울꺼라고 조언해주더군요.

아예 공부포기자 아닌이상..

엄마가 시키면 시킬수록 아이들은

그만큼 스펀지처럼 흡수하는데..

더 잘할수 있는 아이를 얘는 딱

이정도수준이라 정해놓고

그 만큼만 가르치기 때문에

그 수준만 머무르게 된다고 뼈있는

얘기를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최고수준 수학의 난이도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HME시험 대비용 교재로 딱이라는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만나보았어요!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4-2

심화문제 해결서

각종 경시 유형 문제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 문제와

단계별 문제 공부한날과 점수를 기록해서

이번 단원에서 어느 부분에서 많이 틀렸는지

한 눈에 파악할수 있어 좋더락요.

많이 틀린 부분 문제를 보고 복습 계획을

세울수 있어 좋을듯 해요.

 
 

최고수준 수학은 단계별로

점점 난이도 있는 문제를 풀 수 있어요.

1단계 Start 개념 문제 풀기전에

개념 정리를 통해 한번더

확인하고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지금 배우는 핵심 개념 뿐만아니라

상위 연계 개념을 미리 만나 볼 수 있어요.

개념 활용 문제 푸는 방법도 예를 통해

친절하게 나와있어 차근차근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어 좋았어요.

 

 

2단계 Jump 유형 문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 유형을 뽑아

놓은 문제라 여기까지는 우리 아이도

무난하게 풀 수 있겠다고 얘기하더군요 ㅎㅎ

 

 

특히나 Jump 유형 문제는

문제해결 키를 보면서 힌트를 얻고

예제문제와 응용문제를 푸는데

도움 받을 수 있어요.

특히나 창의.융합문제가 실생활의

지식이나 경험을 연결하고 융합하여

새로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어 좋더라구요.

수학과 과학이 융합된 문제로

혈액형 이야기로 수학적 사고력과

응용력, 문제해결능력을 키울수 있어요.

 

 

3단계 Master 심화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와 창의.융합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울수 있는

단계의 문제랍니다.

해법경시유형문제부터, 창의융합문제,

성대경시유형, 고대경시유형문제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경시대회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문제집이랍니다!

 

 
 

4단계 Top 최고수준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선별한 문제가 들어있어요.

3~4단계 문제는 각종 경시대회

유형문제가 있어 풀면서

수학 실력을 높여주고 실전 경시대회

대비용 문제라 실력을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어요.

여름방학전에 초등수학경시대회

HME 시험날, 결과 발표일날 포털사이트

상위권에 뜨고 각종 유명한 초등카페에

HME 이야기로 도배가 될만큼

유명한 시험 주관사가 바로 천재교육이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경시대회 문제 유형이

다양하게 있어 경시대회 준비하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교재네요!

 

그동안 학기중에 연산문제집과 난이도 낮은

개념문제만 풀어본 우리 아이~

쉽고 재미있는 수학문제집만 풀어본

아이라 아예 손도 못댈까봐 걱정되더라구요.

최고수준수학 풀어보라고 내밀었더니

표지 제목 '최고수준 수학' 써있는거 보고

내수준이랑 안맞는 문제집 같다며.. ㅎㅎ

틀려고 괜찮고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풀면서 스스로 확인해보라고 했더니

열심히 풀어봅니다!

 
 

못푸는 문제가 있어도 걱정없어요!

why~???

2~4단계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주거든요!

 

아~ 정말 릴리맘이 제일 기다렸던 문제집이

최고수준수학이랍니다.

쉬운 개념 강의도 잘 된 문제집도 좋지만..

이렇게 좀 더 상위 단계로 가기위해서~

학원안다니는 아이들을 위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문제 풀이

동영상이 있으면 했는데 이렇게 천재교육에서

초승달 마음에 쏘옥~ 드는 교재가 나왔어요!

 
 

1단계 개념문제, 2단계 점프 유형문제,

3단계 심화까지 나름 잘 풀어주네요.

문제풀이 동영상 여기까지는 볼 필요 없었는데..

 

역시나 4단계 최고수준 수학

2번 문제부터 막히네요.

엄마가 보기에는 충분히 풀수있는

문제같은데 생각을 안하는듯 ㅠㅠ

그래서 문제풀이 동영상을 보여줬어요.

 
최고수준수학

오~ 실력있는 선생님의 귀에 쏙쏙들어오는

설명으로 한방에 알아듣네요.

이렇게 쉬운 문제였다니..

조금만.. 조금만 더 깊이 생각해주면

충분히 풀수 있는 문제같은데..

이렇게 천재교육 최고수준수학으로

어려운 문제는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 보며

한 권 끝내면 수학 자존감 팍팍 올라가고

실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겠지요!

 
 

3단계 까지는 잘 풀었는데

4단계에서 막혔어요 ㅎㅎ

문제집 스스로 혼자 풀어야 하는

우리 아이가 이렇게 단계적으로 문제가

나오니까 수준이 어느정도 인지

알수있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것은

학교문제가 쉬운편이라 본인이 잘하는줄

알았는데 응용력이 부족한거 같다며

스스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했어요.

확실히 심화 문제에서 풀다가 버벅대는

현실적인 우리 아이에게

상위권으로 가는 공부 비법이 담긴 QR강의

굉장히 도움된다고 해서 만족해요.

다양한 문제와 유형을 함께 풀수있어

여러 문제집을 푸는 것보다

'최고수준수학' 한 권으로 개념부터

최고수준까지 다양하게

풀수 있어 매력적이네요!

우리 아이는 아직 경시대회 수준이 아니지만

HME대회나 다른 수학 경시대회 준비하는

아이가 있다면 최고수준수학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