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사회 4-2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쏙셈, 도형바로알기,

탐깨비 사회, 탐깨비 과학

교재로 2학기 공부할 릴리~

여름방학에 다양한 체험 신청으로

알차고 바쁘게 보내고 있어요.

공부에 관한건 1도 없어서

여름방학 시작하고 미래엔 공부력 문제집

한 권 골라서 풀기로 했어요.

이번에도 릴리보고 직접 고르라고했어요.

쏙셈을 1순위로 고를줄 알았는데..

올 여름방학 틈틈히 공부할 교재로

탐깨비 초등사회로 골랐어요.

엄마는 쏙셈 고를줄 알았는데 물어보니

지난 학기에 사회가 살짝 어려다고 해요.

어려운 용어가 많이 나오는

초등사회과목 미래엔 탐깨비로

미리 예습하면 도움 많이 될 거 같다고 해요.

다른 문제집에 비해 텍스트 양도 적고

그림으로 쉽게 배울수 있어서

이해가 잘 된다고 해요.

문제 풀이도 굉장히 적어서 그것도

굉장히 마음에 든다며 웃어요 ㅎㅎ

이번 2학기 준비는

탐깨비 초등사회 풀고, 쏙셈 연산 교재 하고~

도형바로알기 푼 후 마지막으로

탐깨비 초등과학 하겠다고 골랐어요!

이번에도 스스로 결정했기에

책임감있게 잘풀어주고 있어요.

엄마가 해보라고 억지로 추천해주는것은

끝까지 안풀더라구요.

본인이 풀어보고 좋아하는 교재는

끝까지 책임감 있게 풀어주는 아이라

이번에도 미래엔 교재와 함께 즐겁게 시작했어요!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탐깨비 초등사회 4-2

탐깨비 이제는 많이 아는 문제집이죠~

사회 과목이 어려운 학생 릴리 포함하여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 씽킹으로

재미있게 사회 공부하는 탐깨비!!

예습교재로도 학기중 교재로도 좋아요.


 


2학기에는 촌락과 도시의 생활모습과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에 대해 배우네요.

 

 

1단원 촌락과 도시의 생활모습

촌락과 도시가 뭐냐고 릴리에게 물으니

촌락은 시골이고 도시는 서울처럼 빌딩 많은

곳이라고 얘기해주네요.

그럼 생활모습은 ??

시골은 농사짓는 논과 밭이 많고

도시는 빌딩이 많으니 빌딩안에 있는

사무실에서 회사 생활하는거 그런거~

라고 말해주네요. ㅎㅎ

틀린말은 아니지만 좀 더 길게~

생각하고 말해주면 좋은데 말이죠..

탐깨비 초등사회 교재에 나온

이미지를 보면서 좀 더 구체적으로

개념을 배우면 생각의 폭도 넓어지겠지요.


 

 

배울 단원에 대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공부한날, 평가를 체크할수있어요.

방학 늦게 시작한 릴리네는 7월 마지막주는

신나게 놀고~ 먹고~ 8월 1일부터 시작했어요!

8월 1일부터 시작해서 스스로 정한

분량대로 열심히 해줬어요.

스스로 평가도 모두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겠다고 체크해놨네요.

방학 끝나는 날 즈음 불시에 질문 해볼까봐요ㅎㅎ


 


촌락의 종류와 특징

그림으로 선잇기 하는데 너무 쉽다고..

배우기전 단원만 보고 질문했을때는

시골이라고만 대답했는데..

해보기를 보더니.. 이제 정확히

말할수 있겠다며 바로 대답해주네요.

확실히 이미지로 배우니 쉽게 이해 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쉽게 느껴진다고 해요.

 


촌락의 특징에 대해 배우는데

긴 지문으로 촌락은 이러 이런한 특징이 있다고

설명해 놓지 않아도 그림으로

완전 쉽게 배울수 있는 교재랍니다.

문제집 보면 문제와 지문으로

빽빽이 들어있어 어른도 풀기전에

한숨부터 나오잖아요.

미래엔 탐깨비 초등사회는

이미지로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하게

만드는 스토리가 있는 그림으로 개념을

쉽게 배우고 이해할수 있어 좋더라구요.


 


마무리 학습

앞에서 배운 내용의 핵심 개념을

읽어보고 마무리 학습 문제를 풀어요.

문제가 굉장히 조금이예요.

늘 빽빽한 지문에 문제수 많은 문제집만

풀다가 탐깨비 만나니 완전 좋아해요.



미래엔 탐깨비 초등사회덕분에

2학기 사회 걱정했는데 걱정없겠다고 해요.

문제풀이도 몇문제 안되지만 아주 알차요.

서술형 문제까지 슥~ 슥~ 풀어주니 좋아요.



지금 2단원 풀고 있는데.. 지금까지는

무리없이 재미있게 잘 풀어주고 있어요.

처음 듣는 어려운 용어 때문에 걱정 많았는데

탐깨비 초등 사회 덕분에 쉽게 공부해서 좋다고 해요.

지난 학기에는 사회가 제일 싫었다고 했는데

비주얼씽킹 탐깨비로 사회 배우면서

다시 좋아해주니 다행이지 싶어요.

초등학교때는 공부에 관련된 학원이나

공부방은 따로 보내지 않을 꺼라

아이가 좋아하는 미래엔 탐깨비로

초등사회 쭈욱~ 시키려고요.

2학기 초등 사회 탐깨비 덕분에 든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