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1단계 1B : 예비초~1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수지양 방학동안 똑똑한 하루독해

1단계 A교재 끝내고 지금은

1단계 B교재 풀고있어요.

공부하기 싫어하고 엉덩이 가벼운

수지양이 끝까지 풀수 있었다는 것은

쉽고 재밌는 교재라서 래요ㅎㅎ

 

하루분량 1차시만 하기로 했는데

2차시까지 푸는날이 더 많았어요.

마냥 놀게만 해서 공부습관 1도 없고

시나 글쓰기 잘해서 독해 중요하다 해도

따로 독해 문제집 까지 공부시킬 생각 없었어요.

그런데 우등생 수학 문제집 풀어보는데

속 뒤집어지는줄ᆢ 엉뚱한 대답을 써요.

문제를 이해하는 능력 독해능력이 없어서

엉뚱한 대답을 쓰더라구요.

그 시점에 만나게 된 똑똑한 하루독해

하루 한 두장씩 풀던 수학문제집

멈추고 하루독해부터 시켰지요.

엄마 잔소리 없이도 미리 그날

분량을 끝내고 다음 단계도

풀고 싶다고 해서 B단계 지금

스스로 풀고 있답니다.

 

 ​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 1단계 B

1단계 B 예비초~1학년

 

학습 내용 및 문제 유형표

공부한 날을 표시하고 하루 학습할 내용을

살펴보며 공부습관을 기를수 있어요.

독해 문제유형도 자세히 나와 있고

틀린 문제 유형도 한눈에 확인할수 있어 좋아요.

 

1주차에 배울 내용으로

이야기 (해와 달이 된 오누이),

과학 (개가 보는 세상), 동시(연필이 신날 때)

인물(발명왕 에디슨), 생활 속 독해에 특강까지

다양하게 배울수 있어 좋답니다.

특히나 문학 작품과 비문학 작품까지

두루두루 다루고 있어 마음에 들어요.

 

카톡 대화창을 읽으며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에 대해

배울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이번 단원에서 배울 개념을 익히고

지문 속 핵심 낱말을 문제를 통해

아이 스스로 직접 써보면서 독해를 배워요.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내용과 관련된

영상이나 오디오북으로 이야기를 듣거나

직접 볼수 있답니다.

이번 단원 '해와 달이 된 오누이'는

오디오북으로 들을수 있었어요.

단답형 문제만 있는것이 아니라

서술형문제와 스스로 독해 해결 문제를 통해

독해능력을 키울 수 있어 좋더라구요.

서술형문제가 아무리 도움된다 해도

많으면 7세~초1 아이들에게 무리가 있는데

아이들 나이에 맞게 장황하게 길게 쓰는

문제가 아닌 지문만 잘 읽으면 따라 쓸수 있어

어렵지 않게 풀수 있는 문제라 좋아요.

아무리 좋은 교재라도

어려워서 흥미를 잃어 안하면 도움 안되잖아요.

 

'해돠 달이 된 오누이' QR코드 스캔해서

오디오북으로 이야기 처음부터 끝까지 들었어요.

책 읽어주는 목소리가 좋다며

끝까지 잘 들었어요. 아는 내용이라도

이렇게 책 없이 목소리로만 들으니

막~ 상상이 된다고 해요 ㅎㅎ

오디오북 좋아하는거 보니 많이 도서관에서

오디오북 되는 책 있던데 빌려와야겠어요.

 

우리 아이가 어휘력이 부족한 편인데

어휘풀이에 딱 나와있어 읽어보고 이런 뜻이구나

알 수 있어 좋더라구요.

어휘 풀이 안나왔으면 무슨뜻이냐고 계속

물어봤을텐데 말이죠 ㅎㅎ

스스로 독해 힌트를 통해 오빠의

성격이 어떤지 도움 받을 수 있어요.

틀린문제 유형 체크부분도 좋더라구요.

자주 틀리는 문제가 어떤 문제인지

한눈에 파악할수 있어 좋았어요.

 

 

하루 독해 어휘와 하루 독해 게임으로

단원을 마무리 해요.

어휘력 부족한 우리 아이에게 굉장히

도움되는 부분이 하루독해 어휘랍니다.

그림과 함께 나와있어 어휘력이

한눈에 쏘옥~ 들어오고 이해도 잘 되어

따로 엄마가 설명해주지 않아도 되니 좋았어요.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1단계 B권

풀기전 친구들과 약속해요 부분에

직접 사인도 하고 ㅎㅎ 주말 빼고 매일 풀고 있답니다.

 
 
 

벌써 1주차 5일, 1주 특강까지 모두

끝낸 수지양~ 지금은 2주차 풀고있어요.

밀리지 않고 꾸준히 풀고 있어요.

 

덜렁되고 집중력약한 수지양이

똑똑한 하루독해 1단계 B 지금까지

모두 정답 잘 맞춰주었어요.

똑똑한 하루독해 1단계 A할때는

후반부 풀때 틀린문제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지금까지 모두 잘 풀어주고있어

확실히 똑똑한 하루 독해 도움 받고 있어

만족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스스로 푸는 습관이 잡혀서

그게 제일 큰 소득이랍니다 ㅎㅎ

책거리로 편의점 풍선껌 천원어치ㅎㅎ

풍선껌 덕분에 더 신나서 B권도

스스로 풀어주고 있답니다.

 

문제집 안 풀어 보고 글씨도 엉망이고

엉뚱한 대답도 잘 썼던 아이~

똑똑한 하루독해 1단계 A 한 권 다 풀고 나니

확실히 B단계부터 잘하네요.

똑똑한 하루독해 1단계 B문제집 한 권

수지양 친구가 먹거리 나눔해줘서

감사의 표시로 선물로 줬어요.

독해문제집 처음보는데 친구 아이도

좋아하며 잘 한다고 한 권 다 풀면

다음단계 이어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역시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 좋아요!

마무리 학습으로 하루 독해 게임으로

교통 생활 수칙으로 점수 계산,

숨은그림찾기, 여러가지 색깔 섞어보면 나오는 색깔

맞추기 게임까지 배운 내용과 연계된

재미있는 독해 게임으로 마무리하니

아이가 더욱 좋아해서 만족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