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1단계 1A : 예비초~1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며칠전 수학문제집 풀리다

구멍 슝슝 보인 우리집 겸댕이 보물을 위해

초등독해서 똑똑한 하루 독해 A단계 만나보았어요.

글자만 읽을줄안다고 문제를

풀수있는게 아니라 글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이 굉장히 중요하다는걸 또 한번 느꼈어요.

모든 과목을 잘 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독해!

엉뚱한 대답 잘 쓰는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똑똑한 하루 독해라 더 반가웠어요.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
1단계 A 예비초~1학년

 

 

학습 내용 및 문제 유형표

공부한날, 학습내용, 해당 쪽수,

독해 문제유형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하루에 한장만 하더라도 꾸준히 끝까지

완성하고 왜 틀렸는지 생각하는 아이가 되길 바래봅니다.

 

1주차에 배울 내용으로

이야기, 과학, 동시, 사회, 생활 속 독해 까지

문학 작품과 비문학 작품까지

다양하게 배울수 있어 좋았어요.

 카톡 대화창을 읽으며

'팥죽할멈과 호랑이' 배울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스마트폰 없는 우리 아이 재밌어하며 읽었어요.

이번 단원에서 배울 개념을 익히고

지문 속 핵심 낱말을

문제를 통해 아이 스스로 직접 써보면서 독해를 배워요.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내용과 관련된

영상을 직접 볼수 있답니다.

단답형 문제만 있는것이 아니라

서술형문제와 스스로 독해 해결 문제를 통해

독해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서술형문제도 한 문제만 있고..

장황하게 길게 쓰는 문제가 아닌 지문만

잘 읽으면 따라 쓸수 있어 어렵지 않게

풀수 있는 문제라 즐겁게 풀 수 있겠어요.

아무리 좋은 교재라도 아이가 안한다고하면 무용지물이잖아요.

지문옆에 스스로독해, 어휘풀이,

틀린문제 유형에 체크하기, 힌트가 있어

자주 틀리는 부분이 어느 곳인지 확인할수 있어 좋았어요.

어휘풀이도 그냥 낱말 풀이만 되어있는것이 아니라

사진과 함께 예를 들어 어휘의 쓰임새까지

나와서 더욱 이해하기쉽게 설명되어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하루 독해 어휘쓰기와

하루독해 게임으로 하루 독해 공부를 마무리 해요.

큰 아이 보니깐 중간에 어려운 문제가 있어도

마무리가 즐거운 창의 융합 활동으로 끝나면

굉장히 재미있어해서 또 하고시다고 하더라구요.

역시나 동생도 독해 게임 좋아하네요.

굉장히 짧다고 벌써 끝났냐고 묻더군요. ㅎㅎ

오늘 공부할 글의 그림을 미리 만나보고

알맞는 낱말 찾아 쓰기 1일차라 완전 쉽게 잘 써주네요 ㅎㅎ

팥죽할멈과 호랑이 영상도 끝까지보고~

 얼마전 책으로 읽었다며 아는 내용이라면서

또 영상도 재미있게 잘 봐주네요.

예전에 이야기 할머니가 오셔서

읽어줬던 기억도 난다며 얘기했어요.

 

 

어제 오늘 1일차 2일차 문제 풀어보았어요.

영상도 보고 지문도 잘 읽어줬어요.

문제 대충 보고 공부습관 안잡혀 있어

이런 문제 푸는거 안 좋아하는데 매일 매일 하겠다고 하네요.

왜 매일 매일 하고싶냐고 물으니

어렵지 않고 재미있어서 좋다고 해요.

마지막일차까지 쭈욱~ 좋아해주면

계속 이어서 다음권도 준비해주려구요!

 

 

 

이틀치 풀어보니 쉬워서 잘 하네요.

독해 문제집 푸는거 어휘력이 딸려서 굉장히

어려워하고 하기 싫어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사진과 예를 들은 설명으로 어휘풀이보고

지문 읽는 연습을 통해 어휘력 수준을

높일수 있어 좋았어요.

무엇보다 짧은 시간안에 즐겁게 하니

금방 끝낼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교재랍니다.

초등독해서 똑똑한 하루 독해

여름방학필수문제집으로 알찬 방학 보낼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