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한국사 1 - 선사 시대~고려 - 참쌤의 교과서 맞춤 비주얼씽킹 학습 - 큰별샘 최태성 추천! 초능력 비주얼씽킹 한국사 1
참쌤스쿨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 2학기 부터 수업시간에

초등 한국사를 배우게 될 릴리~

창작동화 문학책은 나름 조금 읽는 편인데

지식책 역사 관련책은 안읽어요.

큰 흐름이라도 좀 알아놓음 편할텐데ᆢ

릴리는 안하고 싶은건 잔소리해도

안하는 아이랍니다. ㅠㅠ

어떻게하면 재밌게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여

한국 역사책까지 술술 읽게 할까 고민하다

이번에 새롭게 동아출판에서 나온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한국사

릴리를 위해 만나보았어요.

관심없어 하는데 무조건 책부터

읽게 하는것 보다 그림은 많이~

문제수는 적은~ 쉬운 문제집으로

먼저 보여주면 관심없어 하다가 궁금하면

관련도서를 가뭄에 콩나듯~ 도서관 가서

빌려오기도 하거든요. ㅎㅎ;;

초등한국사 '초능력 비주얼씽킹'

문제집 훑어보니 릴리 취향의 귀여운

캐릭터 그림으로 어렵지 않게

배울수 있을듯 해서 좋더라구요.

 

 

<동아출판>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한국사

 

 

 

차례

선사 시대와 고조선, 삼국의 성장과 발전,

통일 신라와발해, 고려의 성립과 변천

 

 

 

앞으로 배울 다양한 한국사 이야기를

그림 연표로 미리 볼 수 있어요.

연표 생각만해도 줄줄 외워야할 것 같은

어려운 느낌이 안들어요.

귀여운 이미지와 함께 보니

역사 그림책 보는 기분도 살짝들어요.

 

 

 

QR코드 참쌤 동영상이 있어

선생님이 들려주는 한국사 이야기를

들으며 한국사의 개념과

흐름을 쉽게 배울수 있어요.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를 읽는 듯 한

설명으로 한국사의 개념과 흐름을 배워요.

호기심을 채워 줄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참쌤이 들려주는 역사이야기

읽는 재미도 쏠쏠 해요.

한국사의 개념 설명을 그림으로 쉽게

정리해서 머리속에 쏙쏙들어오는

비주얼씽킹학습이라 좋아요.

줄줄 외우지 않아도 읽어보면 맞출수 있는

초성퀴즈 덕분에 어려워하지 않고 잘보네요.

 

 

 

한국사 속 다양한 주제로 역사 논술을

펼치며 자신의 생각을 완성하며

마무리 할 수 있는 교재라 더욱 마음에 들어요.

요즘 아이들 대부분 똑똑해서

정답 맞추는 건 잘하는데..

자신의 생각 쓰기는 힘들어 하잖아요.

그런점에서 내 생각 쓰기로

마무리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선사 시대와 고조선 이틀에 걸쳐

반씩 나눠 비주얼씽킹 학습했어요.

마지막으로 역사논술 내 생각쓰기 잠시 머뭇거리다가

쓰기 시작하는데.. 깊이 있는 생각을 못해 아쉽지만..

처음 배우고 자신의 생각을 썼다는것에

잘했다고 해줬더니.. 정말 잘 한줄 아네요 ㅎㅎ;;

 

 

 

 

초성퀴즈나 빈칸 채워넣기는 이야기만

집중해서 읽었다면 무리 없이 잘 풀어줘요.

워낙 문제도 적고.. 핵심 내용의 문제라

쉽게 맞출수 있었어요.

내가 고조선을 세운 왕이 되어 단군왕검의

건국 이야기를 평가해 보세요. 라는

생각쓰기에서는..

'내가 고조선을 세운건 잘 한 일 인것 같다.

그런데 왕을 좀 더 오랫동안 하고 싶었는데..

1500년만 한 게 조금 아쉽다.

내 엄마가 끈기가 많아서 좋다.

엄마가 쑥과 마늘을 드시고 빛을 안보고 사람이

되어 나를 태어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내가 어머니, 아버지 덕분에

훌륭해져서 감사하다.'

이렇게 썼어요. ㅎㅎㅎ

1500년이나 왕 했으면 오래 했는데..

그게 아쉽냐고 했더니.. 그렇다네요.

욕심도 많아요.

릴리가 단군왕검에 대한 지식이 좀 더 있었다면

업적에 대해 평가하며 이러이런한 점은

잘한 나에게 칭찬하고.. 어떠 어떠한 점은

부족한거 같아 아쉬움이 남는다.

이런점을 좀 더 썼으면

좋겠다고 하며 마무리했어요.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한국사 앞으로 역사논술 생각쓰기에

어떻게 써줄지 기대가 되는 책이네요.

쉽고 재미있게 교과서 맞춤

비주얼씽킹 개념 학습으로

공부하는 책이라 더욱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