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과학 4-1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학교다닐때 과학 교과서 보면

어려운 용어와 지루한 개념설명으로

과학을 썩~ 좋아하지 않았어요.

작년부터 과학을 배우기 시작한 릴리는

다행이 아직까지는 재미있다고 해요.

올해도 과연 재미있어 할까..

배울 내용도 많아지고 어렵다고 느끼면

흥미를 잃어버리는건 한순간이라..

올해부터 과학문제집 신경써서 준비했어요!

그림으로 과학을 공부하는 문제집

탐구력을 깨우는 문제집

'탐깨비 초등과학' 으로

새학기 과학 문제집 풀기 시작했어요!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탐깨비 초등과학 4-1

 

 
 

차례

 

 

 

초등 4학년 1학기 1단원으로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를 배우네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현상을

탐구할때 필요한 활동으로

관찰, 측정, 예상, 분류, 추리, 의사소통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줘요.

 

 

 

보다시피 다른 문제집에 비해

탐깨비 과학은 지문의 양이 굉장히 적어요.

한눈에 바로 알 수 있도록

이미지로 쉽게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든 초등 과학 문제집이랍니다.

딱 그림만 보고도 눈금실린더를 사용할때

눈높이를 수평으로 맞춰야 하는구나,

무게를 측정할때 저울을 수평한 곳에

놓아야하는구나.. 하고

더 쉽게 기억할수 있어 좋답니다.

 

 

 

분류와 추리 생소한 용어와 개념도

이미지로 쉽게 이해하며

배울수 있어 좋더라구요.

아이가 이걸 보더니 과학 문제집이 아닌

동생들 보는 그림책을 보는듯 하다며

재밌다고 잘보네요.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공부한날을 체크할수있어요.

학원이나 공부방 안다니는 릴리에게

학습계획표 도움된답니다.

부록으로 들어있는 붙임딱지

저학년때만 했었는데 오랫만에

해볼수있다며 좋아해요 ㅎㅎ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탐깨비

초등과학 풀어봤어요.

과학문제집 맞냐고 몇번이나 물어보는 릴리양~

과학 문제집이 아닌거같다고 하네요 ㅎㅎ

그동안 만나왔던 문제집과 달라서

낯설지만 아직까지 길게 쓰지 않아도 되고

쉬워서 금방끝나니 더 좋다고 하네요.

 

 

 

첫단원이라 쉽게 잘 풀어주었어요.

탐깨비로 초등과학 호기심을 깨워주고

개념정리를 쉽게 배운 다음

좀 더 심화된 문제집 풀어보면 좋겠어요.

탐깨비 초등 과학은

교과서 개념을 장황하게 글로 설명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먼저 생각하고

배우는 문제집이라 좋았어요.

이미지로 개념을 정리하고

평가문제를 풀며 이해하고 넘어갔는지

마무리할수 있어 과학 공부가 즐거워지는

학습방법이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