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했으면 성공하라 - 이혼을 정면으로 마주보는 법, 이혼의 상처로부터 벗어나는 법 그리고 화려하게 성공하는 법
조명준 지음 / 성안북스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혼했으면 성공하라 책은 이혼한지 얼마안되어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분들께 추천해주고 싶은책이다. 

이혼율 1위라는 오명을 반영하듯 가까이에 이혼한분들이 있어서 조금이라도 조언해줄수 있을까 싶어서 고른 책이다.  이혼이 오히려 더 나은 선택인가 하는 의구심마저 드는 자극적인 책 제목은 읽고나니
이혼해도 성공할수 있다로 바뀌었다.  내용에 딱맞는 제목은 내가 지은 제목이지만 아마 마케팅에는 이혼했으면 성공하라가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저자는 나와같은 사학전공인데 부부관계 성문제등을 컨설팅하고 있는 특이한 이력의 소지자이다.

 <사랑은 감정이 아니라 관계이다>라고 명확하게 정의하고 있는 것을 보면 주관이 뚜렷한
사람이다.  사랑이 관계라는 것을 모르다보니 그저 감정에만 충실하려고 하는 것이다.  사랑은 각자의 감정이기 때문에 희생과 양보를 요구한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사랑은 인간관의 문제이기 때문에 관계라고 정의하고 있는것 같다.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고 고개를 끄덕이면서 읽어보았다.



뻔한 이야기뿐이라고 이 책이 별로라고 할 사람들도 있을것 같다.  그런데 아는 내용이라도 책을 통해서 만나면 리마인드가 되어서 다시 새롭게 행동변화를 결심하게 해주는 것 같다.  이혼한 사람들이 어떤 감정이나 성문제의 거치는지 단계별로 소개해주어서  이해하는데 조금 도움이 된것 같다. 새로운 사랑을 두려워하는 이유,  왜 이혼사실을 지나치게 오랬동안 숨기는지 좀 답답했는데 이제는 담담하게 마주하지 않을까 싶다.  이 책에서의 성공은 자신을 돌아보고 다시 새로운 사랑을 건강한관계로  만들어나갈수 있는 희망을  뜻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건강한 관계를 위해서 기대거나 얽어매지 말아야 겠다고 다짐하면서  덮어본다.


이 책이 알려주는 팁등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충분한 성찰과 연습없이 성급하게 새로운 사랑에 뛰어들지 말라  

 

2. 부부는 자유로운 개별인격체이면서도 사랑하기 때문에 삶을 함께 나누는 것이다.

 

3. 건강한 관계는 자신의 성숙과. 상대방의 성숙을 모두 이룬다
서로. 각자의 자리에서 손을 맞잡는 건강한 관계이다.서로에게 기대거나 상대방을 얽어매지 않는다.


4.  다시 사랑을 하라. 사람은 사랑속에서 자신을 발견한다.

 

5. 속궁합이 원래 좋은 사람들은 없다. 부부간 성관계는 중요하다.  

 

6. 스스로를 사랑해야 한다.

  달라이라마와 그의 제자들이. 서양학자들과 공동으로 연구한적이 있다. 수많은 서양사람들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것을보고 놀란적이 있다

 

7. 원만한 대화법을 배워야 한다. 너 전달법이 아니라 나 전달법이다
너 전달법은. 마치. 타인에게. 독. 묻은. 화살을. 쏘는것같다.
내. 생각에. 내 기분은. 감정에서. 생각을 분리해야한다
지금이 몇시인데. 뭐 하다가 이제 들어와가 아니라
난 당신이. 일찍들어왔으면 좋겠어. 나는 당신이 연락도 없이 늦어서 걱정했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