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20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 - 그리고 이들을 자유롭게 할 진리, 개정판 ㅣ 거짓 분별 시리즈 2
낸시 드모스 월게머스.다나 그레쉬 지음, 김설.류성민 옮김 / 세움북스 / 2024년 3월
평점 :
<1020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은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에 이어 세움북스 거짓분별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은 성인 여성들이 대상이라면, 이번 책은 10대와 20대 여성들이 분별해야 할 거짓말과 진리에 대해 다루고 있다. 실제로 저자들은 수많은 소녀들을 인터뷰한 자료를 바탕으로 그들이 가장 많이 믿고 있는 거짓말들을 다양한 주제별로 다루고 있다.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과 비교하면 책의 내용과 형식이 역시 1020 여성들에게 친숙하도록 적절하게 구성된 느낌이었다.
책에서도 언급하고 있지만 우리는 거짓말에만 집중해서는 안 된다. 제목에서도 그것을 알려주고 있다. 거짓말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할 진리에 집중하고 우리를 진리로 충만하게 해야 한다. 그래서 책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서 각 거짓말에 대항하는 진리의 빛을 비춰준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특히 무방비 상태가 되기 쉬운 젊은 여성들에게 길을 밝히 비춰줄 가이드로 이 책이 딱이다.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을 나의 청소년 시절에 읽었더라면 어땠을까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다. 사실 이 책이 나오게 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다. 수많은 여성들이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을 읽고 진리를 더 빨리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느꼈다고 한다. “10대 딸들에게 진리를 가르쳐서 내가 겪은 일을 겪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들과 마찬가지로 오늘날의 1020 여성들도 이 책을 꼭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이들은 ”아직 젊고 좋은 결실을 가져오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나이이기 때문이다(p.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