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 - 그리고 이들을 자유롭게 할 진리, 개정판 거짓 분별 시리즈 2
낸시 드모스 월게머스.다나 그레쉬 지음, 김설.류성민 옮김 / 세움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20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은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에 이어 세움북스 거짓분별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은 성인 여성들이 대상이라면, 이번 책은 10대와 20대 여성들이 분별해야 할 거짓말과 진리에 대해 다루고 있다. 실제로 저자들은 수많은 소녀들을 인터뷰한 자료를 바탕으로 그들이 가장 많이 믿고 있는 거짓말들을 다양한 주제별로 다루고 있다.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과 비교하면 책의 내용과 형식이 역시 1020 여성들에게 친숙하도록 적절하게 구성된 느낌이었다. 


책에서도 언급하고 있지만 우리는 거짓말에만 집중해서는 안 된다. 제목에서도 그것을 알려주고 있다. 거짓말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할 진리에 집중하고 우리를 진리로 충만하게 해야 한다. 그래서 책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서 각 거짓말에 대항하는 진리의 빛을 비춰준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특히 무방비 상태가 되기 쉬운 젊은 여성들에게 길을 밝히 비춰줄 가이드로 이 책이 딱이다.


책을 읽으면서 책을 나의 청소년 시절에 읽었더라면 어땠을까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다. 사실 책이 나오게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다. 수많은 여성들이 <여성들이 믿고 있는 거짓말> 읽고 진리를 빨리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느꼈다고 한다. “10 딸들에게 진리를 가르쳐서 내가 겪은 일을 겪지 않게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들과 마찬가지로 오늘날의 1020 여성들도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이들은아직 젊고 좋은 결실을 가져오는 좋은 선택을 나이이기 때문이다(p.23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