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리 201번째 책이야기]
<워런 버핏 이야기> - 앤 재닛 존슨
북스토리 이동하기(www.bookstory.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09년 11월 26일 목요일 ~ 2009년 12월 2일 수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09년 12월 3일 목요일 (북스토리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09년 12월 18일 금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워런 버핏 이야기(명진출판) / 앤 재닛 존슨(저자)
▶ 돈에 대한 호기심으로 껌을 팔던 꼬마에서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기까지!
▶ 부를 만든다는 것은 자신의 지력, 창의력, 그리고 인내력과의 싸움임을
우리 아이들에게 가르쳐주는 최고의 교육서!
‘천재 투자가, 최고의 갑부, 기부의 황제’ 워런 버핏. 어렸을 적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간직한 뒤 이런 수식어가 붙기까지 워런 버핏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돈을 벌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의 성공이 대단한 것은 순수 투자를 통해서 자기 힘으로 엄청난 부를 이루었기 때문이다. 자신이 벌어들인 재산을 여러 자선단체에 기부한다는 점 또한 본받을 만하고 배울 점이다.
이 책은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껌을 팔던 워런 버핏의 어린 시절부터 돈을 벌어 차곡차곡 모아가는 과정, 투자가로서의 기질을 갖추고 그의 투자제국 버크셔 해서웨이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내기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워런 버핏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반세기 동안 가장 탁월한 투자활동을 하여 성공적인 수익을 거둔 최고 투자가의 삶은 어떠했는지, 그는 왜 평생 번 많은 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는지를 보여준다. 또한 돈의 세계란 무엇이며, 진정한 부자의 의미는 무엇인지, 그리고 미래를 이끌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선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