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잠재력을 깨우는 엄마의 질문 수업 - 지혜롭게 묻고 답하는 스팟 코칭
주아영 지음 / 을유문화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대부분 적잖게 혹은 한두권씩이라도 비슷비슷한 육아서적들을 접해보았을것이다.
나역시 첫째부터 둘째까지 육아를 글로배웠다고 할정도로 책에서 많이 찾아보고느끼고 배웠던것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마다 개성이 다르기때문에 똑같은 육아법을 적용하기란 좀처럼 쉽지않다. 육아는 파고파도 어렵다 ㅠㅠ
육아에 이것이 맞다 저것이 맞다하고 정답을 정할수는 없겠지만 책을읽고 나에게 맞는 육아법을 찾아 단 한가지라도 제대로 적용할수만있다면. 그래서 아이에게 좋은엄마가 되어줄수만있다면. 나는 기꺼이 오늘도 새로운 육아서적을 읽을것이다.

책내용중에 미국맘과 한국맘들이 아이와함께하는 실험카메라에대한 사례가있었다. 한국맘들은 아이가 틀릴까봐 기다려주지못하고 옆에서 끊임없이 티칭을 하는반면 미국맘들은 아이가 힘들어하더라도 스스로 해결할수있도록 기다려주며 코칭만 해주는것이었다. 나스스로 부끄러운순간이었다..

P.190 자녀를 향한 비난,잔소리,부정적 몸짓이나 자세,눈빛,표정,뉘앙스등은 자녀의 변화는커녕 자녀를 망치는 지름길이다.

여러구절중에 우리엄마들이 가장 빈번하게 저지르고 있는 실수이지 않을까 싶은 구절을 적어보았다.

이책의 핵심포인트를< 아이에게 티칭하려하지말고 지혜롭게 코칭하라. 답은 이미 아이안에 있다. >

내가 현재 적용하고 있는것은 실생활에서의 아이에대한피드백이다. 쉽진않지만 내가바뀌지않고서는 그누구도 바꾸려해서도 .또한 바꿀수도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나부터 노력하고 바꿔보고자 오늘도 노력해본다.나는 엄마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