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르미 그린 달빛 포토 에세이
KBS 구르미 그린 달빛 제작팀, 김민정.임예진 극본, 김성윤.백상훈 연출 / 열림원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정말 실망스럽네요. 이런 내용과 퀄리티로 책을 판매하시다니요.
포토북에서 제일 중요한게 사진의 해상도 아닌가요?
전체적으로 사진 보정을 한건가 싶을 정도로 색감이 칙칙하고.. 스틸컷들도 DSRL로 찍은 원본이 맞나 의심이 될 정도로 핀트가 흐릿한 사진들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포토북에 영상 캡쳐를 사용했다는 점이 어이없네요. 게다가 구르미가 4K 화질로 촬영 된 것으로 알고있는데 수록된 캡쳐 이미지의 해상도는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캡쳐 이미지를 사용한게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구요.
그리고 드라마 포토에세이면 드라마의 중심 내용이 주된 테마가 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드라마를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본 시청자라면 구르미의 주된 줄거리는 세자 이영이 성군이 되어가는 성장스토리라고 생각합니다.
그 안에 사랑, 우정, 정치 등의 소재들이 포함되어있는 것이고요.
그런데 지금 출간된 포토에세이는 그냥 이영과 라온의 사랑이야기가 테마인 것 같네요.
그것도 주인공이 라온이라고 의심이 될 정도로 라온 위주의 편집이구요.
드라마 방영중 가장 화제가 되었던 시청률 최고의 1분등의 장면들은 거의 대부분 수록 되지 않았고 몇번이나 목숨이 위태로웠던 이영의 모습과 가장 중요한 성군이 된 이영의 모습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
도대체 출판사에서 SNS로 받았던 구매자의 의견들은 어느 부분에서 사용된건지 궁굼하군요.
이런 말도 안되는 내용과 퀄리티의 포토에세이를 구입한 책임은 도대체 누구한테 물어야 하는 건가요?
정말 애정하는 드라마의 포토북이어서 굉장한 기대를 했는데.. 엄청난 사기를 당한 기분이네요.
구르미를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이 돈벌이 수단에 이용당한 기분이 들어 참 씁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