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진짜학습지 회화편 - 하루 10분! 영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이시원.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하는 신년 계획 중에 빠지지 않는 것이 영어 공부입니다.

항상 이런저런 핑계로 미루며 작심삼일 하다가 이번에는 독하게 마음먹고 올해도 어김없이 영어 공부 계획을 세우고,

아직까지는 꾸준히 하는 중입니다.

워낙 오랜 시간 동안 영어와 담을 쌓고 지내서 기초 문법부터 회화까지 차근차근 단계를 밟고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학습지라고 쓰여있었지만 일반적인 형태의 책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학습지 느낌의 구성이었습니다.

두툼하게 쌓여있는 모습을 보니 살짝 학습지 밀려 당혹스러웠던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가 떠오르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풍부한 구성에 마음에 들기도 했습니다.

종이 파일을 열어보면 각 단계별 학습지와 별책과 학습 프로그램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중에 한 장씩 학습지를 진행하고 주말은 복습을 하는 총 16주 과정의 커리큘럼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런 4페이지의 분량의 학습지들로 이루어졌습니다.

4주는 기초 문법, 다음 4주는 기초 발음, 다음 8주는 입문 회화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회화를 주로 다루는 내용이지만 처음에는 기초 문법을 통해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어서 처음 영어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이나 저처럼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 기초 발음 과정은 세세하게 설명이 되어있고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해당 발음을 오디오로 들어가면서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입문회화과정에 들어서면 일상적으로 유용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역시 원어민 음성을 지원해 주면서 듣고 따라 하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습지에서 다루는 연습문제의 '정답 해설집'과 '영어 필기체 쓰기' 그리고 '회화 필수 240문장 쓰기' 노트를 별책으로 제공합니다.

'영어 필기체 쓰기'는 꼭 해야 되는 것은 아니지만 필기체뿐만 아니라 단어 암기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회화 필수 240문장쓰기'는 많이 사용되는 영어 표현들을 익히고 작문도 연습해 볼 수 있어서 역시 같이 공부하면 유용할 것 같아요.


보통 초반에 의욕만 앞서다 힘에 부쳐 포기하기 마련인데, 느긋하게 부담 없이 영어에 젖어들어가듯 공부할 수 있게 배려된 구성이라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욕심내지 않고 조금씩 긍정적 변화를 기대하며 열심히 하지 않고 꾸준히 습관처럼 공부해 봐야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