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4-2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때 덥다고 수학공부 많이 안한 분홍이는 요즘 날씨도 시원해지고 개학도 가까워오니

요즘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

놀더라도 책상위에서 놀고 그러다 보니..

이제는 수학책 예습도 하고,, 모르는것도 물어보며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이 사랑스럽네요 ㅎㅎ

소수의 덧셈과 뺄셈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만화는 소수의 개념에 대해 풀이해놓았어요~~

(만화인로 아이의 흥미를 끌어 수학의 개념을 아이들에게 더 쉽게 알려줘요~~)

수직선으로 소수를 알아보고, 소수 두자리수 세자리수, 소수의 자릿값을 공부했어요~

소수 사이의 관계를 알아봅니다

0.1 0.01 0.001 사이의 관계

길이 무게, 들이 단위 사이의 관계도 같이 공부했는데 분홍이가 헷갈려 하더라구요 ㅠㅠ

4학년 수학도 결코 예습이라 그런지 척척 잘 풀기는 어려운데

엄마표 수학이 그렇쟎아요 혼낸다든지 하면,, 역효과 날까봐 같이 공부하는거야 라고 분홍이를 달래며 공부중입니다 ^^

때로는 성의없이 수학문제 풀때도 있는데,, 때로는 또 열심히 푸는 분홍이를 보며 느낀점은

공부는 결국 꾸준함 아닐까 싶네요

디딤돌 수학 기본은 우리딸이 방학때는 예습도 하고, 학기중에는 덜 푼 부분을 진도에 맞춰 다시 풀며 알차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디딤돌 서포터즈를 하면서 수학을 엄마표로 하면서 딸과 같이 연필을 들고 설명도 때로는 해주고 채점도 해주고...

같이 하는 시간이 저에게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재미가 되었습니다

분홍이도 그럴까는 잘모르겠지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