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라오스 & 골프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4-24 라오스 & 골프 해시태그 여행책 추천                     

   #책협찬 #라오스골프 #해시태그 #라오스여행 #착한양북카페 #착한양건강멘토 #방비엥 #루앙프라방 #비엔티안 #인디캣 #북리뷰 #책리뷰 #책추천 #책베스트셀러 #최율 #부르클린커피 #발산역카페 #머큐리에스프레소바 #골든볼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라오스 요즘은 많이들 여행을 하시는 것 같아요.. 아직 라오스는 가보지 못했습니다. 라오스는 독특하게 바다가 없는 나라입니다. 주변에 태국, 중국, 베트남 등에 둘러쌓아 있어요

태국은 2번이나 다녀왔는데 말이지요~~ 우리나라는 15일 무비자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라오스로 여행을 간다면 대단히 멋진 건축물과 도시로 찾아가는 여행은 아닙니다. 공놀이, 독서를 하거나 잔디에 누워 쉬고 부처 공원에서 바쁜 일상은 잠시 잊고 지친 마음을 충전해 볼 수 있는 여행을 하기 위한 나라입니다.


라오스 여행의 장점은?

라오스 여행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연경관: 라오스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한국의 60~70년대와 비슷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으며, 비포장도로를 달리며 오프로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도전정신: 라오스 여행은 도전정신이 있는 젊은 여행자들에게 적합합니다. 비포장도로가 많아 어르신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젊은이들에게는 모험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문화적 다양성: 라오스는 49개의 소수민족과 다양한 음식, 예술, 관습, 축제들이 있는 문화적으로 풍부한 나라입니다.

친목 도모: 여행 중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나기 쉽고, 새로운 친구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라오스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가 있어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라오스는 전통적인 생활 방식과 현지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현지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라오스의 역사와 전통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방비엥으로 찾아가면 됩니다. 아주 작은 마을인 방비엥은 아침부터 북적입니다. 다들 카약킹이나 튜빙을 즐기고 블루라군에서 다이빙과 수영을 합니다. 낮의 엑티비티로 피곤한 몸을 저녁에는 풍족한 저녁 식사로 마무리하는 방비엥은 배낭여행지로 라오스를 알리는 데 일조를 했습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유유자적 쉬고 싶다면 루앙프라방으로 가면 됩니다. 라오스 북부에 있는 루앙프라방은 전통 라오스 문화가 유럽의 건축 양식과 융합된 것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루앙프라방은 전통 라오스 건축과 유럽 미학이 조화를 이루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도시를 둘러보면서 아름답게 보존된 19세기부터 20세기 건축물을 구경하거나 외곽에 있는 지연 관광지를 찾아가기도 합니다.


안전한 여행지이며 불편하지만 편리한 여행지라고 해요

이 책에서는 라오스 여행 밑그림을 그리는 방법부터 나오네요

여행책에 기본으로 들어가야 할 정보는 다 들어가 있어요

라오스는 태국 옆에 있어서 인지 태국 음식과 비슷한 것 같네요, 까삐악 센, 포, 미, 팟타이, 카우 팟, 카우 까파우, 카우 핑, 카우 람등이 대표 음식이네요

라오스 맥주도 있어요 비어라오인데 대단히 맛이 좋다고 합니다.

커피도 재배를 하고 있네요, 프랑스 식민 지배의 영향으로 1920년대부터 커피 경작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이소라고 하면 라오스에는 미니소가 있네요


라오스 입국하는 방법은 진에어나 라오항공을 타고 직항으로 가는 방법과 베트남이나 타이항공을 이용하여 경유하는 방법으로 많이 들어가네요


라오스어~~


환전하는 방법, 국내선 이용방법 등 필요한 정보는 다 들어 있네요

이 책의 특징인 #라오스한달살기

라오스 한 달 살기에 대하여 의미까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진에어를 타고 비엔티엔으로 입국하면 밤 11시가 넘는 시간에 공항에 도착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은? 책에 잘 나와 있네요

#라오스진에어 #공항에서시내가는방법 #라오스여행 #비엔티엔공항


방비엥은 수도인 비엔티엔에서 약 135km 떨어져 있다고 해요, 버스로는 약 4시간 소요된다고 합니다.

블루라군이 있는 곳이네요 #방비엥 #블루라군


루앙프라방은 수도인 비엔티엔에서 약 407km 떨어져 있어 버스로 약 10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라오스골프

라오스 관광객의 30~40%가 골프여행객이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보다 확실히 저렴한 골프장 비용, 잘 관리된 잔디, 2인도 라운딩 가능하다고 합니다.

#라오스골프 #라오컨트리클럽 #레이크뷰골프클럽 #롱비엔골프클럽 #매콩컨트리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