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근두근 캠핑카 ㅣ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24
류미정 지음, 박재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코로나로 다른 여행 가기가 조심스러워서 아이들과 캠핑을 자주 가는 편인데요.
캠핑 갈 때 책을 한두 권 챙기는데 이번 캠핑에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창작 동화인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시리즈의 124번째 책인 <두근두근 캠핑카>를 준비했어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 문고는 창작동화로 구성되어 있어요.
코로나로 캠핑 가시는 분이 많으신데 신간 <두근두근 캠핑카>는 캠핑카와 관련된 소재를 다루고 있어 책장을 넘기기 전부터 왠지 모를 설레임이 있었어요.
캠핑장에서도 <두근두근 캠핑카>를 보자마자 앉은 자리에서 한 권 뚝딱 읽어 버리네요.
초등 저학년도 책장을 술술 넘길 정도로 재미있는 구성의 신간이에요.

표지에서 느껴지는 나만의 캠핑카
반짝반짝 전구로 꾸며진 아빠의 자동차가 멋진 캠핑카가 되고
행복함에 두 아이들의 눈이 반짝반짝 빛나네요.

<두근두근 캠핑카>는 초등2학년 1학기 국어 11단워 상상의 날개를 펴요와 2학년 2학기 국어 4단원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와 연계해서 읽어보면 좋은 책이에요.
인물의 말과 행동을 통해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을 알수 있어요.




민준이는 월요일이면 주말에 놀러 갔다 온 친구들의 이야기로 교실이 시끌벅적해서 짜증이 납니다.
다른 친구들은 주말이면 가족과 여행이나 나들이를 가는데 민준이는 엄마 아빠가 항상 바쁘셔서 그럴 수가 없어요.
민준이도 아빠 엄마와 여행이 가고 싶어 텔레비젼에서 나오는 캠핑카를 보며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네요.
캠핑카가 코끼리보다 크다며 코끼리 코를 하고 제자리에서 열 바퀴를 돌아 안 넘어지는 사람 3명을 캠핑카 구경을 시켜준다는 준혁이 말해 민준이는 최선을 다해 코끼리 코를 하게 되고 드디어 캠핑카 구경을 갈 기회를 얻게 되죠.
드디어 보고 싶었던 캠핑카 구경을 하게 되는데
준혁이 어머니가 만들어 주신 쿠키를 너무 많이 먹어 탈이 나게 되고
캠핑카에서 큰일을 보게 되는데...
변기 물이 나오지 않아 1차로 당황하고
물을 내리려고 힘을 주어 손잡이를 내리는 순간 손잡이를 부러뜨려 2차로 당황하게 되며
동생 핑계를 대고 부랴부랴 도망을 가게 되는데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민준이가
이 난처한 상황을 어떻게 해결하고 아빠와 함께 노란 캠핑카를 만들게 되는지
궁금함에 앉은 자리에서 후딱 읽어버리더라고요.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