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왜왜왜? 비행기와 공항 ㅣ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19
안드레아 에르네 지음, 볼프강 메츠거 그림, 이상희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비행기와 공항
안드레아 에르네 글, 볼프강 메츠거 그림
크레용하우스

크레용하우스에서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19번째 그림책 <비행기와 공항>이 나왔다. 아들이 어렸을 때부터 닳도록 읽고 읽었던 책이라 신간 소식에 함께 기뻐했다.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과학 상식과 일상에서 생기는 과학적 호기심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어서 정말 흥미롭고 유익하다. 또 들춰보는 플랩북 형식과 다양한 놀이 요소를 담고 있어 어린이 독자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확장해주어서 출간소식을 기다리는 책 중의 한 권이다.



이번에 만난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 비행기와 공항>도 기대감이 컸고 역시 흥미롭고 만족스러웠다.
그림책에서는 비행기를 타기 전에 무엇을 하는지, 보안 검색 통과 과정, 비행기 탑승 방법, 수하물 처리, 비행기의 출발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 등 비행기가 하늘에 오르기 위해 공항의 곳곳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여행객들의 공항이용 방법을 상세하게 소개하였다.
한걸음 더 나아가 비행기가 하늘을 날 수 있는 원리와 방법, 조종실, 비행기 내부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플랩을 들추면 바깥과 안쪽의 공간을 모두 살필 수 있어 신기하고 흥미롭다. 아들이 가장 좋아했던 장면인 이 부분은 플랩을 펼쳤을 때 더욱 빛을 발하였다.
비행기에는 서로 맞서는 네 가지 힘 바로 공기저항과 추진력, 무게와 양력이 영향을 주며 작용하는데 플랩을 펼쳤을 때 이 개념의 의미와 작용방법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
공항과 비행기를 생각하면 마음이 설렘으로 가득 차오른다. 코로나 시대에 몸과 발길이 묶여 사는 터라 아이와 공항과 비행기에 대한 정보그림책 읽으면서 정말정말 설렜다.
감사하게도 <왜왜왜 어린이 과학책 시리즈 – 비행기와 공항>을 읽고 공항을 다녀온 것 같이 실감나고 재미있었다. 과학정보와 지식뿐만 아니라 어린이 독자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가득 채워준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지식정보 그림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