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레르 플라워 클래스 - 플로리스트 메이의 사계절을 담은 리스 & 갈란드, 공간 장식
김예진 지음 / 시대인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메이플레르 플라워 클래스

김예진 지음

시대인

 

-플로리스트 메이의 사계절을 담은 리스&갈란드, 공간장식-

 

 

      나이가 드니 꽃이 더 좋습니다. 꽃을 일상에서 더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배우고 싶은 마음이 있어도 플라워 클래스는 꿈도 못 꾸지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면서 집안 곳곳에 눈이 갑니다. 베란다에서 꽃과 채소를 키워볼까? 거실에 꽃병 하나를 들이면 어떨까? 하고 일상에 초록의 틈들이 들어오네요.

 

      이번에 시대인출판사에서 나온 신간 메이플레르 플라워 클래스는 플로리스트 메이와 함께 리스와 갈란드, 공간 장식을 꾸미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꽃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입니다. 시간 구애 받지 않고 꽃을 배울 수 있다니 궁금해서 읽어보았어요.

 

 

 

      이 책의 구성은 크게 <Basic Class>, <리스&갈란드>, <공간 장식>, <스페셜 아이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꽃을 접하더라도 이 책의 앞 부분과 <Basic Class>에 꽃에 대한 기본 지식을 꼼꼼하게 전하고 있어서 쉽게 이해하고 따라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리스, 갈란드, 데코, 화관, 미니 트리 등 일상에서 계절이나 이벤트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주제라서 기대가 됩니다.

 

 

 # 메이의 꽃고르는 팁 & 도구 및 재료

 

 

막상 꽃을 사서 바구니를 만들려해도 꽃 색감 정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전체적인 톤 + 채도 변화 꽃 선택 + 또는 흰색 + 라인플라워(포인트) 등의 방법으로 색감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꽃 작업에 필요한 도구와 재료입니다. 꽃 가위, 전지 가위, 일반 가위 등과 오아시스, 리스틀, 철사, 와이어, 리본, 수반, 화기 등이 필요하네요.

 

 

# Basic Class

  꽃의 형태에 따른 분류

  꽃 손질하기

  플로럴폼 사용하기

  스파이럴 기법

  다래덩굴 리스틀 만들기

 

     저는 이 부분이 특히 재미있었습니다. 꽃을 좋아하지만 꽃을 만지고 활용하는 기초 지식이 부족했는데 이 장의 정보가 큰 도움이 되었고 흥미로웠습니다. 꼭 클래스에서 듣는 수업 같았습니다.

 

 

 *꽃의 형태에 따른 분류

      이번에 새로 알게 된 사실입니다. 완성된 꽃 작품을 들여다보면 형태와 역할에 맞는 꽃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매스플라워와 그린플라워만으로도 작품 구성이 가능하지만, 강조나 공간을 채울 수 있는 꽃들이 더 들어가면 더욱 입체적이고 멋진 작품이 된다고 합니다.

 

 

 *스파이럴 기법

      꽃다발을 만들 때 줄기가 엉켜서 부러지거나 꽃다발의 형태가 바뀌지 않도록 스파이럴 기법을 사용하는데요, 줄기를 잡고 나선형이 되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꽃다발 뿐만 아니라 공간활용에도 쓰이므로 처음엔 힘이 들어도 꼭 익혀야할 방법입니다.

 

 

# <메이플레르 클래스> 살펴보기

 

 *구성

     『메이플레르 플라워 클래스는 책을 통해 배우는 꽃 수업이다보니 준비 재료와 작업 과정이 순차적으로 꼼꼼하게 제시되어 있습니다.

 

-만들어 볼 꽃 수업 주제와 플로리스트의 메모

-필요한 꽃 재료와 도구, 꽃과 소재 이야기

 

     작업 단계마다 필요한 팁이 제시되어 있어 꽃 구성이나 활용, 작업 난이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리스&갈란드

 

      리스는 원형의 꽃 장식으로, 과거에는 축하나 애도, 종교적인 장식물로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환영의 의미를 담은 인테리어 장식으로 많이 쓰입니다. 갈란드도 긴 줄 형태의 꽃 장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지요.

      이 장은 계절, 이벤트에 맞게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생화나 드라이가 가능한 꽃 등의 구성도 선택할 수 있어 자유롭고 창의롭게 도전해볼 수 있는 주제라 눈여겨 보았습니다.

 

 

       라벤더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깔끔하고 우아한 매력의 라벤더 리스, 겨울에는 꼭 만들어보고 싶은 크리스마스 리스, 언제 맡아도 기분 좋아지는 유칼립투스 갈란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준비 재료가 번잡하지 않다는 점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공간 장식

     공간 장식은 월 데코, 행잉 리스, 샹들리에 등으로 만들어 주로 웨딩이나 돌잔치 등 특별한 행사에서 활용됩니다. 특별한 날을 위해 만들 수 있는 소재와 방법을 담고 있어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벽면을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는 아치 월 데코, 리스틀만 있으면 행잉 리스로 아름답게 변신할 수 있는 로맨틱 행잉 리스,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스페셜 아이템

   작은 플라워 장식으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주제와 소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짧게 잡아서 만드는 화관, 크리스마스에는 따뜻하게 만들어보고 싶은 미니트리를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마무리

-----저는 꽃 작업을 할 때 그 시간만큼은 현실이 아닌 다른 세상에 온 것처럼 행복해요. 이 기억으로 다시 하루를 살아갈 힘이 생겨요.<프롤로그 중에서

-----특별한 꽃 수업이 열리는 하루 일상을 깨우는 향기와 함께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다.

 

       꽃 수업에 대한 책을 만나게 되어서 행복하게 읽었습니다. 꽃 색감, 완성된 작품을 살펴보는 것도 참 기분좋았습니다. 이 책은 첫째, 리스와 갈란드, 공간장식을 실용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고 둘째, 상황에 맞게 생화나 드라이 플라워 등 소재를 다양하게 선택하여 도전해볼 수 있는 점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