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픽셀 포켓몬 Vol.2 : 이브이와 친구들 - 포켓몬스터 공식 스티커북 ㅣ 픽셀 포켓몬 2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픽셀포켓몬 Vol.2 이브이와 친구들
콘텐츠기획팀 지음
싸이프레스cypress

싸이프레스cypress에서 나온 <픽셀포켓몬 Vol.2 이브이와 친구들>는 격자무늬 바탕에 스티커를 붙여 1세대 픽셀 포켓몬을 완성해나가는 스티커북이다.
코로나19사태로 긴긴긴 방학이 계속 되고 있는 요즘, 학교는 물론 도서관도 과학관도 그밖의 다른 곳들도 나가지 못하고 그대로 집콕 상태인 아이들과 함께 놀이하면 좋은 스티커북이고 액티비티북이다. 아주 심심해하는 아들 녀석에게 덥석 책을 안겼더니 정말 좋아했다. 아들과 함께 읽고 활동을 해보았다.

포켓몬스터는 1996년도에 처음 나왔다고 한다. 귀여운 캐릭터들 덕분에 그 당시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책 <픽셀포켓몬> 시리즈에도 1세대 포켓몬 이브이와 친구들이 등장한다.
이브이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나옹
아돈 잉어킹 메타몽 미뇽 뮤츠

[픽셀 포켓몬 스티커북] 활용 방법
이 책은 픽셀 아트 작품을 스티커로 붙여 완성하는 액티비티북으로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단위이다. ‘도트’라고도 부르는데, 주로 이루어지는 사각형이 그 수가 많을수록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책의 구성 = 작품 면 + 스티커 면
이 책의 구성은 작품 면과 스티커 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품 면에는 포켓몬 도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바탕지가 있고, 스티커 면에는 바탕지를 채울 수 있는 스티커들이 담겨 있다. 포켓몬을 고르고, 바탕지에 있는 번호에 맞춰 스티커 면에서 떼어 붙이면 픽셀 포켓몬이 완성된다. 또 이 책은 스티커면을 쉽게 뗄 수 있도록 누드제본 형식이어서 편리하게 스티커를 붙일 수 있다.
1. 완성하고 싶은 픽셀 포켓몬을 고른다.
2. 스티커를 떼어내어 해당 번호를 붙인다.
3 완성된 작품은 인테리어 소품이나 도감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


픽셀 포켓몬의 배경이 되는 작품 면과 스티커 면이다. 스티커와 바탕지에 번호가 있어, 거기에 맞는 스티커를 바탕지에 붙이면 된다.

‘손이 가요~ 손이 가~ 픽셀포켓몬에 손이 가요~~^^’ 모 노래처럼 정말 이 책은 자꾸만 손이 간다. 스티커를 바탕지에 맞게 붙이는 단순 활동임에도 아들 녀석은 정말 재밌고 집중력 있게 완성해나갔다. 앉은 자리에서 몇 작품, 저녁에도 또 펴고 며칠을 매달렸다. <픽셀 포켓몬> 시리즈는 단순히 스티커를 붙이는 행위에서 끝나지 않고, 집중력+창의력까지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참 좋다.



아들 녀석이 완성한 이브이와 친구들 픽셀 포켓몬 작품들이다. 시리즈1부터 앞으로 출시될 <픽셀 포켓몬>시리즈들이 다 궁금하다고 하는 초등 포켓몬덕후 아들. 친근하고 귀여운 포켓몬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스티커북, 요즘 같이 집콕하고 있는 아이들과 함께 놀기에 괜찮은 스티커북이고 아트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