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솝 우화 가면 놀이 - 뜯고 쓰고 즐기는
상상의집 편집부 지음 / 상상의집 / 2019년 7월
평점 :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놀이
상상의집

이번에 상상의집 출판사에서 새로 나온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우화 가면놀이>는 동물 가면 16개와 이솝 우화 18편이 실려 있어 여러 모로 활용하기 좋아 기대가 됩니다. 동물 가면을 뜯어서 예쁘고 개성 있게 꾸밀 수도 있고, 가면을 활용하여 이솝 우화 역할 놀이를 하거나 그 밖의 놀이에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구성과 활용> 편을 보시면, 이 책의 사용하여 활용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먼저 이솝 우화 이야기 18편의 이야기 카드에는 ‘사자를 구한 생쥐, 사자와 코끼리, 부엉이와 새들, 토끼와 거북이, 도시 쥐와 시골 쥐,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고양이와 수탉, 여우와 두루미, 아기 돼지 삼형제, 얼어 버린 뱀, 호랑이와 여우, 사자와 산토끼와 사슴, 수사슴과 포도 넝쿨, 양치기 소년, 여우와 사자, 원숭이 임금님, 공작새와 학, 소 세 마리’ 의 다양한 이야기 실려 있습니다.




가면은 뜯어서 동물 가면으로 쓸 수 있고, 뒷면을 꾸며서 개성 있는 가면으로도 연출이 가능합니다. 고무줄을 귀에 걸어서 활용하거나, 기다란 밴드로 머리에 둘러 고정하거나, 나무젓가락을 가면에 붙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 장에 담긴 가면은 뜯는 선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뜯을 수 있고요.
가장 중요한 추천 놀이방법!!
- 완성된 가면을 쓰고, 해당 동물이 등장하는 이솝 우화 관련하여 역할놀이 하기.
- 동물의 가면을 쓰고, 동물의 특징도 살피고 동물 놀이 하기.
- 가면 뒷면을 예쁘게 색칠하고 꾸며서 ‘나만의 가면’ 만들기.
- 본 장 뒤쪽(짝수쪽)에 나온 ‘이렇게도 놀 수 있어요’의 다양한 놀이방법 참고하기.
이솝 우화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동물 가면을 만들고 꾸미면서 이솝 우화에 등장하는 동물들의 특징도 알 수 있고, 다 만든 후에는 역할놀이를 하며 이솝 우화 이야기의 주인공도 되어 보고요. 무엇보다 이솝 우화에 담긴 교훈과 지혜를 아이들과 놀며 몸소 배울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이라 나름 여기저기 다녀도 아들 녀석은 연신 재밌는 것을 찾더라고요. 이 책 보고서 같이 만들면 좋겠다 싶었어요. 아들이 책 보자마자 요리조리 살피더니 타다닥 가면을 뜯어서 쓱싹쓱싹 알록달록 꾸미고 쓰고 노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집중력이 이렇게 좋았나 싶어요.^^ 직접 꾸미고 만들어 놀이를 하는 것이라 더 애착을 같네요. 한번은 가면놀이 그대로 이솝 우화 카드 뽑아서 이야기 나누고, 중요 키워드에 대해 생각을 나눠봤고요. 두 번째는 뒷면에 꾸민 걸로 자유롭게 놀았어요. 여름방학 신나고 재밌게 노는 비법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