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타임 매쓰 2 - 밤이면 밤마다 수학 퀴즈 베드타임 매쓰 2
로라 오버덱 지음, 이영희 옮김, 짐 페일럿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얼마전 베드타임 매쓰1을 접해 봤는데, 2권이 나왔네요~

이것 역시 아이와 저녁에 함께 읽기도 좋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누워서 하나씩 만나 보는 걸루 딱 좋네요!




인체의 신비로, 특별한 옷으로, 좋아하는 것으로, 그리고 독특한 습관 등과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들로 수학 놀이를 하는 이야깃거리를 모아놓았어요.





오랜 시간 차를 타고 목적지를 향해 갈때 화장실 가고 싶은 적은 누구나 있을 거예요.

그런 경험들을 떠올리며 단계별로 수학놀이를 할 수 있게 나와 있어요.


-너무 급해서 소변을 10분밖에 참지 못할 것 같은데 다음 휴게소가 12분 거리에 있다면, 몇 분을 더 참아야 할까?

-네가 650밀리리터의 물을 마시고 390밀리리터를 소변으로 내보냈다면, 마신 물 중 몸속에 남은 물은 몇 밀리리터일까?  23p


아이가 겪은 경험을 떠올리며 재미있게 수학을 접할 수 있겠지요??




우리 몸의 다양한 부분을 사용해서 묘기를 부릴 수 있는 것과 관련된 퀴즈예요.


-네 친구 9명 중 6명이 물구나무서기를 할 수 있다면, 물구나무서기를 배워야 할 친구는 몇 명일까?

-묘기를 선보여 관객이 1명당 50원씩 받기로 했어. 관객이 22명 들어왔다면 관람료는 모두 얼마일까?


이야깃거리와 관련있는 서너문제를 통해 아이가 덧셈과 뺄셈, 그리고 곱셈, 나눗셈의 개념을 확실히 다질 수 있고요, 아직 곱셈, 나눗셈을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덧셈 개념이나 뺄셈 개념을 사용하여 곱셈, 나눗셈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말해주니 아이가 쉽게 이해하더라고요.

뭐,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으면 아이가 소화할 수 있는 단계까지만 가고 반복할 때 다음 단계까지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잘 모르는 부분을 억지로 주입시키려 하면 아이는 놀이라기보다 거부감 먼저 생길 수도 있으니까 말이에요. 그쵸?^^


아이가 본격적인 수학을 접하기 전에

포근한 저녁 시간 집에서 엄마, 아빠와 신나는 수학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해 보세요~

오늘 저녁엔 세번째 퀴즈를 풀면서 아이와 수학놀이에 빠져 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