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글씨체를 잡아 주는 영어 속담 따라 쓰기 바른 글씨체를 잡아 주는 따라 쓰기 3
마선미 지음, 김영곤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 글씨체를 잡아 주는 영어 속담 따라 쓰기

 

 

이 책은 영어 속담을 익히면서 바른 글씨까지 쓰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워크북이다. 영어 속담을 따라 쓰면 영어를 쉽고 바르게 익힐 수 있고 표현력을 높이며 오래 기억할 수 있어서 좋은 점들이 앞면에 나와 있다.
일단 좋은 점을 알고 들어가니 더욱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듯~


4개의 챕터로 수준별로 4단계로 나눠어 있고 각각 10개의 속담이 나와 있으니 총 40개의 속담이 나타나 있다. 각 속담에 들어 있는 단어는 3~5개이므로 모두 다 학습하면 최소 120개 이상의 단어를 익힐 수 있는 셈이다.

 
각 챕터가 끝날때마다 빈칸 채우기 문제와 영어퍼즐, 쉬어가기 코너와 복습하기를 통해 다시한번 전반적인 이해와 기억을 다지고 넘어갈 수 있게 해 놓았다.


옛사람들의 지혜와 교훈이 들어 있는 영어 속담을 익히며 새로운 단어를 외울 수 있고,
그것에 담긴 문법적 지식까지도 확장시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하루 한쪽씩이라도 꾸준히 일부러라도 영어 속담을 접하고 바르게 글씨 쓰는 습관까지 가질 수 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영어속담을 배우며 비슷한 뜻을 가진 우리 속담을 찾아볼 수도 있으니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다. 대부분 직역에 익숙한 아이들이 속담의 해석을 보며 의역이라는 것의 의미 또한 익히기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영어 속담 쓰기 한권을 통해 아이가 영어와 더욱 친숙해지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