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오븐으로 시작하는 쿠키.빵.케이크
고상진 지음 / 리스컴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빵순이가 드디어 나섰다~

매일 파리빵집, 뚜레빵집을 드나들기를 참새방앗간처럼 하다가

드디어 이 책을 만나고 본격적 베이킹(?)으로 뛰어듦.ㅎㅎㅎㅎ

더욱 건강한 빵을 먹기 위해 한번 발벗고 만들어보려고 한다.

맛이야 어떻든~ 내 손맛과 정성이 들어가 있으니~~그것만으로도 만족만족~^^

이 책에는 쿠키와 스콘, 파운드케이크, 머핀, 케이크, 타르트 등 100여가지의 맛있는 빵이 소개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베이킹의 기본 재료, 갖춰두면 편리한 기본 도구, 베이킹 용어, 베이킹에 자주 쓰이는 기본 테크닉, 오븐 사용법 등 초보자들이 정말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첫베이킹이고 하니, 가장 재료가 적게 필요하고 시간도 빠르고 기냥 기본적인,

그러나 맛있는~ 플레인 스콘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자, 레시피대로 자알~~따라해 보자~~

1. 가루 재료 섞기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 소금, 설탕을 골고루 섞은 뒤, 버터를 넣고

스크레이퍼를 세워서 자르듯이 섞는다.

 

 2. 우유 섞어 치대기

1의 재료에 우유를 넣고 주걱으로 골고루 섞는다. 

치댄 반죽을 둥글게 다듬어 볼에 담고 비닐이나 면포로 덮어

 냉장고에서 30분 동안 휴지시킨다.

 

3. 밀대로 밀기

도마에 밀가루를 뿌리고 휴지시킨 반죽을 올려 밀대로 2cm 정도 두께로 민다.

(밀대가 없어서 급조한 종이봉에다가 급한대로 호일을 감아 사용함..ㅎㅎㅎ 잔머리굿~)

 

4. 모양내기

반죽을 둥근 틀로 찍어 내어 오븐 팬에 가지런히 올린다.

 

5. 오븐에 굽기

200도의 오븐에 12~15분간 굽는다.

 

 

자자~~~시간이 흐르고, 빵 내음이 솔솔 올라오는게 뭐가 되기는 되고 있나보다~

아주 신기신기~~~

자자~기대하시라~~

하트모양 스콘~~~!!!

아으~첫 베이킹!! 나의 역사에 기록될 만한!!!! ㅎㅎㅎㅎ

밥을 먹고 난 뒤였지만, 아이와 신랑과 함께 딸기쨈 발라서 커피와 먹으니

고소함이 입안가득~~전해진다.

사먹기만 한 스콘이었는데, 이제 이렇게 건강하게 만들어 먹어야지~


다음번 도전작은 블루베리머핀이닷~~~

이 책에 나와 있는 쿠키도 만들어보고, 케이크도 도전해봐야겠다~ 

고마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