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 여유도 체력도 없는 당신을 위한 하루 10분 생존 운동의 정석
박정은 지음 / 웨일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을 봤을 땐

​운동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인가보다. 라고 생각했는데 운동에 대한 기본지식과 질문, 기본 운동이 있네요
이런 것도 운동일까? 하는
궁금증도 풀 수 있게 나와있어서 편하게 볼 수 있어요

​운동을 해서 약간의 피로를 느낀 것은
긍정적인 변화지만
피로가 너무 크거나 기분이 나쁘면 운동을 바꿔야
기분과 정신건강에 좋다네요ㅎ

​운동계획을 짤 때 권하는 기준은
내가 아플 때도 할 수 있는가
아플 때도 할 수 있을 정도면 매일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식의 간단한 운동부터 서서히 시작해야 몸에 부담이 없다는 것이다

​보면 운동해야지ㅡ라고 하면 지칠정도로 힘든 걸 하고 뻗으면서 이제 힘들어서 안해ㅡ라고 말하니깐요

​작가가 체육학에 트레이너라서 그런지 이해하기 쉽게 적힌 책이네요

운동을 하고 3일동안 근육통이 심하면
운동을 다시 세팅하라하네요

왜냐ㅡ

무리해서 운동을 했기 때문이라네요
책을 보면서 기초체력을 조금씩 키우면서
운동을 할 수 있게 가르쳐주고,
어떻게 하면 좋은지,
간단하게 할 수 있는지
여유없어도 할 수 있게
가르쳐줘서 고마운 책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운동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