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식저택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주자덕 옮김 / 아프로스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식저택
- 코즈믹 호러로 시작하여 사이코 서스펜스로 끝나는 장르 파노라마 단편집







육식저택 제목 자체만으로도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하게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시선을 끌었던 것 같아요.
제목이 책속의 이야기를 가늠하게 해서 읽어보고 싶게 만들기도 한다면 이 책은 반대로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함부로 유추하기 어려워서 호기심을 끄는 책이었어요.
문자 그대로 육식저택이 그려져 있을지,
이야기 속에 담긴 의미가 육식저택이 될지.
긴긴 휴일밤, 심심하지 않게 보내게 해줄 친구로 선택한 책이었어요.






작가이 이력을 보고 새삼 놀랐어요.
요즘 손맛을 느끼게 해주는 종이책 뿐만아니라 멀티 플레이를 하게 해 주는 오디오북도 즐겨 읽는 편인데 나름 오디오북에서 업데이트 되자마자 읽었던 책들이 줄줄이 있네요.
나에게는 나름 친숙한 작가였네요.

책에는 총 네편의 단편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그중에 첫번째가 육식저택이에요.
가볍게 빨려드는 몰입감 덕분에 출발은 쉬웠지만 저에게는 조금 힘든 이야기였어요.
저는 무서운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 난해한 이야기도 상상하는 것 또한 아야기의 일부라 좋아하는 편이지만 잔인한 이야기는 조금 힘들거든요.
지난 작품에도 역시나 잔인성에 조금 힘들게 읽었던 경험이 있었구요.
하지만 첫 이야기와는 달리 나머지는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었어요.
나름 세게 선빵을 맞고나니 뒤에는 잔잔하게 상상하며 읽기 좋았더라는~
그리고 다시 첫 이야기, 육식저택의 줄거리를 되세김 해보았더니 잔인함에 가려져있던 미스터리하고 기묘한 스릴러의 모습이 보이더라구요.

책속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 중에서 저는 두번째 이야기가 가장 재미있었어요.
신체를 갈아끼울 수 있는 세상에서의 사람은 진짜 사람일까요? 좀비일까요?
반전의 반전 결말까지!
이 이야기 역시 상상하면 잔인하기는 하지만 첫편에 예방주사를 맞았기때문에 어려움없이 술술 읽을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상상하지 못했던 결말이라 여운이 길었어요.

잔잔함 보다는 역동적인 스리러 미스터리를 좋아하신다면 추천!
작가의 다른 책들 역시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