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맘스잉글리쉬의 기적
황지원 지음 / 북퀘이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30분 맘스잉글리쉬의 기적




영알못 이지만 그럼에도 즐겁게 재미난 공부, 강압적이지 않은 학습을 하고싶어서 집에서 공부시키는데 어려워져 기관을 고민하고 있어요.
 포기하지않고 아이가 다니고 싶다고 할때까지 워킹맘 엄마표 영어 도전해보고 싶었는데..
그러던 차에 마음을 끄는 제목에 이끌려 읽어보게 된 책이에요.
기적이라는 책들은 죄다 읽어보고 도전해보았지만 한번도 성공한듯 한 느낌은 없었기에 반신반의 했던것도 사실이에요.
과연 무슨이야기를 들려줄까..?




첫장을 열었을때부터 이건 내 이야기네.. 라는 느낌이었어요.
그저그런 엄마가 되었다는 느낌과 아이가 불안을 먹고 자라면 어떡하지라는 걱정.
나는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기적의 비법이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반대로 나더러 공부를 하라고 했다.
아니.. 아이 서포트 하기도 어려운데 영어를 시작하라니..
그런데 읽다가 보면 빠져들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요.
무엇보다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중에 첫번째가 마음을 끌었어요.
영어공부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가 아이를 위해서이기 때문이지만 동시에 나늘 찾기위해 공부를 권하고 있어요.
실제로 아이에게 짜증을 내는 원인중에 내 일상에 나만 빠져있는 느낌이 들때가 있어요.
그런 나 자신에게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내가 공부하는 모습과 과정을 통해서 아이 역시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되며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게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었어요.
함께 공부하며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끼게 하는 것.
마지막 조언은 아직 늦지 않았다! 오늘이 제일 빠르다!
그리고 실제로 실행하기 좋은 영어공부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정확하고 확실한 목표를 정해주어요.
딱 3개월.
하루 30분.
매일 5분.
이정도면 나도 해볼 수 있지않을까?
정말 전문영어 강사가 되는게 아니라 엄마표로 아이와 나눌 수 있는 정도의 영어실력이라면!
나를 건강하게 다질뿐만 아니라 아이와의 관계도 돈독해지며 영어실력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지않을까?
이참에 진짜 한번 공부해볼까?

Better yourself?
Start it now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