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캠핑 놀이 - 야외 생활을 싱그럽게 가꾸는 15가지 캠핑 놀이법 제안 나의 캠핑 생활 2
문나래 지음, 렐리시 그림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캠핑 놀이(나의 캠핑 생활 2)
야외 생활을 싱그럽게 가꾸는 15가지 캠핑 놀이법



다들 그렇듯 코로나 덕분에 캠핑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진작부터 남편이 캠핑해보고 싶다고 하였는데 귀찮다는 이유로 아이와 거부했었어요.
그런데 너무 집에만 있다보니 안그래도 밖에 나가는 것 싫어하는 아이의 운동량이 너무 떨어지더라구요.
내 몸이 힘들더라도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야겠다 싶어서 캠핑에 관심을 가지게 된거죠.

나의 캠핑생활 시리즈로 출간된 이 책의 1권은 [나의 캠핑 물건]이에요.
시리즈로 고민고민 하다 우리는 아직 정식캠핑을 다니는게 아니니 물건에 욕심을 부리지 말자는 생각에 2권부터 읽게 되었어요.

솔직히 이 책을 처음 보았을때는 단순한 나열느낌의 설명서 일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막상 읽어보니 조금 더 사색적이고 철학적 느낌의 책이에요.
캠핑에는 이런 놀이가 있어요~ 라기보단,
캠핑을 하다보니 이런 경험이 쌓이더라구요.
이게 캠핑의 놀이가 아닐까요~
라는 느낌!

저는 무엇보다 그 장면이 기억에 남아요.
왁자지껄 신나게  노는 옆텐트 소리를 배경 삼아서 나만의 놀이를 즐기는 캠핑의 장면.
요즘 캠핑장에서는 매너없이 너무 자기들만 논다~
매너랍시고 너무 예민하게 군다~
하는 캠핑 후기가 가득해요.
이런 후기들때문에 아이들과 갔다가 기분만 상할까봐 아직 정식 캥핑은 하지 못했거든요.
책 속의 어울림 속에서 캠핑의 진정한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