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잠옷 파티 ㅣ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43
재클린 윌슨 지음, 닉 샤랫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여기에 나오는 알파벳 클럽은 각자의 생일이 될 때 마다 잠옷 파티를 열기로 한다. 여기에 나오는 주인공 데이지는 처음에 언니 때문에 잠옷 파티를 하는 것이 망설여 졌다. 그 이유는 릴리 언니 때문이다, 릴리 언니는 태어날 때부터 뇌에 이상이 생겨서 장애인이 되었다. 그러나 클로에라는 데이지가 가장 싫어하는 친구를 겁주게 하고 바징다 소변을 보게 한 아주 좋은 언니다,
나는 우선 에이미의 잠옷 파티 부터 말하겠다. 에이 미는 벨 라 라는 단짝 친구가 있는다. 에이 미는 잠옷 파티때 초콜릿 케이크를 대접하고 노래에 맞추어서 춤도 춘 친구다.
그다은은 벨라네 집에서 하였는데 그때 벨라 는 수영장에 간다고 한다, 우선 벨라네 케이크는 어마어마하게 크다, 그리고 샌드위치도 여러 가지 이었다.
그 다음은 에 밀리네 이다, 에 밀리는 소풍을 갔다. 그때 클 로에가 데이지를 미는 바람에 큼 사건도 있었지만 또 다른 사건도 있었다. 에 밀리가 속이 메스꺼워서 화장실에서 토 하게 되었다. 그래서 데이지가 다독 거려 주어서 둘은 한뻠더 우정을 쌓을 수 있었다.
클로에네는정말 끔찍했다. 피자 만들기를 하였는데 클 로에가 데이지의 피자에다가 안초비를 얹어서 데이지를 실망 시켰다.
그 다음의 집은 데이지네 집이 었는데 데이지네 에서는 케이크를 먹고 게임을 하고 마지막으로는 텐트에서 잤다. 그런데 그때 클 로에가 화장실에 가고 싶다고 하여서 데이지를 데리고 가다가 릴리 언니의 비명소리를 듣고 클 로에는 그만 놀라서 옷에다 실례를 하게 된다.
나도 언젠가는 한번쯤은 잠옷 파티를 하고 싶다, 하루 종일 친구랑 웃고 떠들고 하다가 잠도 안자고 실컷 놀고 싶다. 몰론 수학여행도 때도 그렇지만 그때는 내가 싫어하는 애들고 있기 때문에 친한 친구와 같이 자고 싶다. 나는 솔직히 수련회때도 별로 재미있지 않았다. 그때는 모둠끼리 자는 것 이었는ㄷ에 그때 내가 마음에 안드는 여자애가 있었기 때문에 같이 자기가 싫었다. 그리고 그 여자 친구는 잘때 방귀를 뀌어서 얼마나 텐트안이 지독 했었는지 모른다, 더구나 텐트가 겨우 3인용 밖에 되지 않았는데 말이다, 그때 나의 생각이 빗나간 일들이 너무 많았다. 그리고 집으로 올때 비가 와서 찜찜했다. 아마 그때가 내가 제일 나뻣던 캠프 이었다고도 말을 할 수가 있다. 수학 여행 때는 제발 무사해야 할텐데......
클 로에는 데이지 한테 그럴때 제일 얌체 같았다. 데이지를 밀고도 안그?다고 하지를 않나 갠히 데이지가 싫어서 데이지를 다치게 하는 일을 하지 안나 그러나 릴리 언니 때문에 데이지는 마음을 놓능 수 있었다는 게 정말 좋았다. 그 반면 클 로에는 아주 좋은 꼴이 되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따. 아마 아직 까지도 클 로에는 데이지와 그 친구들을 괴롭히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데이지와 그 친구들은 클 로에의 비밀을 알고 있으니 크 로에가 그롭힐 때 마다 그 비밀을 털어놓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