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닥터 - 제1회 자음과모음 문학상 수상작
안보윤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오즈의 닥터 -이룸-

 

 



 

 

1회 자음과 모음 문학상 수상작인 오즈이 닥터.. 표지부터가 시선을 끈다.

묘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의상과 한손에 고양이를 들고 있는 표지에 시선이 오래 머물러 있었다.

 

악어떼가 나왔다로 데뷔후 자음과 모음 문학상 수상 화려한 데뷔 성공적으로 치른 안보윤 작가는

가장 현실성이 없고, 가장 가벼우면서도 무거운 그런 인물을 상상하다보니

닥터팽이 만들어 졌다고 한다.

어디까지가 환상이고 진실인지.. 읽어 내려가면서 많은 생각이 든다..

법원이 지정해준 이상한 옷 차림의 닥터팽을 처음 만난것은 지하철이다,

성추행 피해자 학생 수연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환상인지 허구성이 드러난다

읽어내려가면서 궁금증이 많아진다고 할까?

그렇게 날 강한 흡입력으로 끌어들이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김종수가 태어나기전 엄마는 세상을 떠났고, 그는 외아들이다.

환상과 현실을 구분해낼 줄 아는 나의 닥퍼팽..

도대체 진실이라는 게 뭐죠? 뭐가 현실이에요... 대체 어디까지가 현실이고

어디까지가 망상인거죠? 내가 물어보고 싶은 것이였는지도 모른다.

작가가 어떤것을 말하려고 했는지 나도 모르게 이 책의 매력에 빠졌다.

읽으면서 멍하니 잠시 멈추고 생각한적도 많았고, 실제와 진실을 오가며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식의 소설을 쓰고 싶었다는 작가의 생각을 알 수 있었다.

마지막 그녀와의 인터뷰에서 작가를 다시 만나 보았다.

오즈의 닥터 한번에서 끝내는것이 아니라 다시 한번 더 읽어 보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