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BTI - 당신에게 행운이 옵니다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BTI

박성준



나는 MBTI로 인스타툰도 만들어보고 MBTI 심리분석사 자격증까지 있을 정도로 MBTI에 진심인 편이다.

참고로 내 MBTI는 INTJ로 한 번 파고 들면 꽤나 딥하게 끝까지 파고 들어 거의 전문가 수준의 지식이나 실력을 습득하는 경우가 많은 편...

그러다가 이번에는 동양의 MBTI라고 불리는 사주와 명리학을 활용한 운BTI라는 책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사주와 명리학 또한 내 관심 분야이기도 하고 MBTI와 비슷하게 사람을 구분한 것이 무척 재미있었던 책이다.

운BTI를 쓴 박성준님은 수 많은 대기업의 사주, 풍수 등을 컨설팅하고 읽어낸 유명한 역술가로 TV에서 상당히 여러 번 출연하신 걸로 알고 있다.(나도 무한도전에서 봄)

그만큼 사주나 명리학 등에 조예가 깊은 분인데 최신 트렌드에 맞게 MBTI같은 스타일로 사주, 명리학을 재해석하여 책을 내신 것 같았다.



이 책에는 만세력을 통해 자신의 사주팔자를 확인하고 만세력에 나오는 일간 같은 글자들을 확인해서 운BTI를 체크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만세력을 보는 방법도 책에 잘 설명되어 있고 만세력은 네이버 에서 검색해 자신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된다.

만세력을 보고 자신의 사주팔자를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을 찾아 책에 있는 내용과 맞춰보면 끝!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일주인데 나 같은 경우 일주가 무오, 황금말로 나왔다.(운BTI책에는 이렇게 찾아보기 쉽도록 표와 페이지 번호가 잘 나와있다)



무오, 황금말 을 찾아보니 쾌활한 사람으로 일을 추진하고 성공시키는 힘이 있다...고 나왔다.

내용을 쭉 읽어보니 마치 MBTI처럼 내 성격과 일치해서 신뢰감이 들었는데 얼마 전에 봤던 사주, 신점 내용과도 상당히 유사했다. 그리고 장점 뿐 아니라 단점이나 주의해야할 부분도 나와 있어서 좋은 참고가 되었다.



운BTI에는 일주 외에도 일간, 십성 등 3단계로 자신의 사주과 관련된 분류를 해볼 수 있는데 나 같은 경우 일간은 무(넓은 땅), 십성은 정인과 비견이 많은 걸로 나왔다.




전체적으로 내 성격이나 살아온 삶의 과정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서 신기했는데 지금까지 일치하는 내용이 많으므로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참고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를 할 때, 진로를 결정할 때, 사람을 대할 때 등등 살아가면서 중요한 일을 결정할 때 어느 정도 참고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운BTI도 MBTI처럼 인간을 분류하고 자신이 어디에 해당하는 지 확인해보는 재미가 있어서 사주나 명리학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한 번 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다.



사실 사주 책의 경우 자신이나 친한 사람 몇 명의 내용만 찾아보면 다른 부분은 읽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책의 내용 중 일부분만 읽기 마련인데 이 책은 동물, 자연 등으로 분류해놓아 다른 부분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뒷부분 부록페이지에는 행운을 불러오는 탄생석이나 12지지 띠별 성격 같은 재미로 볼 수 있는 내용들이 추가로 실려 있어서 알찬 느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