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내가 될래요 - 인기 있고 칭찬받는 친구들의 비밀, 2022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
오두환.김수희 지음, 김태형 그림 / 대한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내가 될래요

오두환



특별한 내가 될래요는 어릴 때부터 현실을 고민하며 성공을 위해 노력해야하는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현대 어린이 동화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마케팅 전문가인 오두환 대표가 찾아낸 누구나 특별해지는 비결이라고 하는 ‘오케팅’을 다룬 책인데... 오케팅이 뭔지 궁금했는데 브랜드 마케팅 분야 전문가인 오두환 대표가 개발한 마케팅 비법이다.(오두환+마케팅 인듯?)



책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쉬운 언어로 표현이 되어 있는데 초반에 선생님은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비법, 습관처럼 사용하면 어디서든 빛나는 사람이 될 수 있어." 라는 식으로 얘기하고 계속 책을 읽다보면 어떤 내용이고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초반에는 약간 어린이 종교 경전 같은 느낌으로 나오는 오케팅...)

오두환 대표님은 워낙 마케팅과 광고분야에서 유명하신 분인데 이런 어린이 동화책도 내고 고민해결사 오두환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 걸 보면 어린이들과 소통하는 것에 진심이신 것 같았다. (이 책의 뒷부분에 등장인물로 나오기도 한다)



독특하고 개성넘치는 그림체도 마음에 들고 어린이들이 쉽게 '오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반장선거 같은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소재로 동화형식으로 풀어낸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다.

19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를 달성했다고 하는데 이것도 타켓이 되는 독자들의 성향과 니즈를 정확히 분석해서 만든 오케팅의 힘이 아닐까 싶다.ㅎㅎㅎ



특별한 내가 될래요 4명의 아이들이 주요 등장인물로 나와 '오케팅’을 함께 하고 이 과정을 통해 각자 자신만의 장점을 찾고 이 장점을 가꾸어 꿈을 향해 한발짝 나아가는 일종의 성장동화이기도 하다.



하지만 다른 동화들처럼 비유와 상징, 동물이나 판타지스러운 배경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현재 어린이들이 겪는 상황을 바탕으로 현실에서 꿈을 키우고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현대적인 어린이 동화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각 장 끝에는 활동 페이지가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오케팅을 직접 적용해 볼 수도 있는데 이런 부분은 어린이 자기계발서라고도 할 수 있을 듯 하다. 그리고 돈보다는 브랜딩, 매력, 협력, 차별화 같은 개념을 알려주는 책이라서 어린이들이 읽기에 바람직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