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 2 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 2
심만수 엮음, 전필식 그림 / 살림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어릴적에...

아빠 어릴적에...옛날 교과서 속에서 배우던 감동적인 이야기~

사람이 살아가면서 꼭 지켜야 하는 덕목들을 배울 수 있는 감동명작을 만나보았답니다.


주말에 아이들과 시내 대형서점에 갔었는데

옛날 교과서 속 감동명작 1.2.3.권이 전시 되어 있더라구요

우리 빈양 나머지 두권도 사달라고 졸라대더라구요 ㅋㅋ



1차 교육과정부터 6차 교육과정까지의 초등 교과서에서 선별한 감동명작들 중

2권에 있는 내용들이랍니다.

엄마 어릴적에 읽어 읽어 본 이야기들을 우리 빈양도 드뎌~읽어 보게 되는군요 ㅋㅋㅋ




 


많은 내용들 중 그 유명한 "난파선의 사람들"이 우리 빈양의 관심을 많이 받았더군요

다시 넘겨 읽어보는 것 같더니

"엄마~있잖아~..."하고는 조잘조잘 얘기해주더라구요

 

표류하는 배 안에서 사람들은 절망에 빠져 있었고

그러다 부상 당해 앓고 있던 한 사람이 세상을 떠났고

죽은 자의 몫의 빵 한조각과 물 한 모금을 더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다행스럽게 생각하던

사람들

그러던 어느 날, 배의 선실에서 태어난 아기로 인해

아기만은 살려야 한다는 생각으로 바뀌게 되는 사람들

결국 아기를 뭍으로 데려가기 위해 열심히 노를 저어가던 사람들은

사랑이라는 이름의 기적을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너무 감동적이죠

감동의 이야기를 제가 다~전하지 못해 아쉽네요

 


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 1, 3권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휴대폰 게임으로 방학을 맞이할 것 만 같은 우리 빈양에게 방학때는 감동의 명작들을 전해 줘야 겠네요


* 이 글은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