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바꾸는 성격의 비밀 - EBS 다큐프라임 3부작 『당신의 성격』을 재구성한 자녀양육 지침서
김현수 지음 / 블루앤트리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성격을 알면 재능이 보인다?

정말 일까?라는 의문을 품고 책을 펼쳐 보았답니다.

"우리 아이를 바꾸는 성격의 비밀"

 

성격을 보면 아이의 재능을 알 수 있다는 말에 모든 생각이 집중 되어 진 책!!!

 

야단치고 다그치기만 했지 야단치던 그 행동들이 아이의 재능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자

엄마의 무지함에 마음이 또 아팠옵니다.

지금이라도 이렇게 책으로 알게 되었음에 감사하며 오늘도 책읽는 엄마를 스스로 칭찬해 봅니다 ㅋㅋ

 

엄마의 배 속에 있는 태아의 기질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동생이 임신 7개월인데 얼른 읽고 동생도 읽을 수 있게 빌려 줘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 실험과 사례들을 통해 잘 이야기 해주고 있어서

나의 경우를 비교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책이였답니다.

중간 중간 톡톡 정보로 새로운 사실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상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된 것 같아요.

처음 듣는 용어가 많이 나와서 조금 딱딱하게 느껴 질 수도 있는 책이지만

내 아이에 맞는 공부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것 같습니다.

부모의 성격 유형에 따라 양육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아이의 반응도 달라 질 수 있다고 생각하니 뜨끔 ㅠㅠ

나는 어떤 성격의 부모였는가?

자녀를 알고자 자녀에 대해 깊이 관찰하며 이해하고 존중하려는 태도를 보이고, 자녀가 스스로 행동을 하도록 뒤에서 묵묵히 지켜보는 태도를 취하는 내향형 성격의 부모?

아니 ㅠㅠ

자녀가 외부 세계를 경험하도록 다양한 활동에 참여시키고, 가능한 한 다양한 사람과 어울릴 기회를 제공하는 등 부모가 활발한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솔선수범을 보이는 외향형 성격의 부모?

자녀의 주변을 쾌적하게 하고 놀이, 산책, 여행, 화초 꾸미기 등 풍부한 감각적 경험을 자주 갖도록 하는 감각형 성격의 부모?

일상적인 경험 이면에 숨어 있는 아이디어나 의미를 설명하면서 창의성과 상상력을 매우 가치 있게 여기며 발달시키려 노력하는 직관형 성격의 부모?

자녀로 하여금 스스로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며 자기 자신에 대한 시뢰감을 갖도록 격려해주는 태도를 가지는 사고형 성격의 부모?

자기의 희생이 따르더라도 자녀를 행복하게 해주려 하고 자녀가 어떻게 느끼는가에 관심을 기울여 아이의 욕구에 적절히 대처하는 태도를 지닌 감정형 성격의 부모?

자녀의 장래를 위해 일상생활을 조직적으로 만들어가는 타입의 판단형 성격의 부모?

자녀를 어떤 틀에 가두려 하지 않고 자녀가 스스로 선택하여 책임감을 갖고 행독하도록 하는 인식형 성격의 부모?

어느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은 것 같아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하며 책을 덮습니다.

아이의 좋은 기질과 성격을 엄마의 기준에서 나쁜 성격일 것이라 생각하는게 어리석은 일인것 같습니다.

아이를 위해서,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 한발 뒤에서 바라보는 엄마가 되어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