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초등 1-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속깊은 수학과 함께 시작한 초등학교 1학년 생활~

처음.. 속깊은 수학을 펼쳐 문제 구성과 유형별 서술형 문제를 보며 엄마는 가슴이 벅찼답니다.

하지만...연산문제만 풀어 오던 수빈이에게 서술형 수학 문제는 조금 어려웠던가 봅니다.

계획과는 다르게 하루에 한 장 진도를 나가기가 어려웠답니다.

국어는 잘하는데 수학의 서술유형의 문제는 이해가 잘 안되는가 싶어

처음에는 내심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계획표를 조금 수정해서 하루 학습 분량을 조금 줄여 천천히 가보기로 했답니다.

 

 

문제집속에 안내 되어 있던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로 수학 시험 만점 받는 전략] 대로 엄마는 진행 해 보았답니다.

스스로 학습 계획표를 만들어 보게 한 뒤

매일 매일 확인해주었고 몇달이 지난 지금은 당연한 듯 책을 펼치고 앉는 우리 딸~

엄마는 뿌듯~~^^

아직은 엄마가 책 펼치고 앉을 시간을 일러줘야 하지만 툴툴 거리지 않고 책을 펼치고 앉는 우리 딸 기특 한 것 같아요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어가기 위해 욕심 내지 않기로 했어요

쉬워보여도 핵심정리 부분은 꼭 같이 보고 어 간답니다.

혼자 풀게 놔두면 아직은 습관이 완전히 잡히지 않은 나이라서

핵심정리 같은 부분은 눈으로 대충 보고 어 갈 것 같아서

꼼꼼하게 같이 읽어보고 얘기나눠 본답니다.

핵심정리를 꼼꼼히 확인 한 후에 "문제로 알아보는 개념"부분을 풀어 보면 이해가 더 잘 될 것 같아요

주의 할 부분이 있는 문제는 문제 아래에 "주의" 표시와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엄마도, 아이도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엄마는 우리 아이가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속깊은 수학은 아이의 눈높이에서 "개념 콕!"과 함께 "하나더"하면서

꼼꼼하게 설명하고 짚어주고 있어서 책속에 선생님이 같이 계시는 것 같다니까요~

 


처음에는  풀이 과정을 쓰고 답을 구하라는 문제를 이해 못해서

문제를 그대로 따라 쓰던 우리 딸 ㅋㅋ

그땐 뭘 어떻게 설명해줘야 할 지 솔직히 막막했어요

아이를 보고 무조건 야단 칠 수 없었던 건...한번도 이런 문제 유형을 다뤄보지 않았기 때문이니까...

엄마 책임 이더라구요 ㅠㅠ



조금씩 서술 유형에 익숙해 지면서 나름 생각을 써주더라구요

풀어보다가 모르겠으면 별표 해두라고 했더니~

한 페이지 네문제 중에서 세문제는 별표를 해두던 수빈양^^

답은 적어 주는데 그 풀이 과정을 쓰려니 막막한가 보더라구요



 

조금씩 익숙해진 우리 수빈양^^

요즘은 책에 별표 해주는 일 거의 없어요

틀리거나 엉성한 풀이 과정이라도 적어 주거든요

 


 

앞뒤 풀이 과정이 매끄럽게 설명 되어 있지는 않지만 조금씩 "~니까"하고

이유를 붙일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젠 연산은 기본이요~

서술유형까지 익숙해져가는 우리 딸이 되었어요

1학년이라 시험이 없지만 집에서 테스트 해봤더니~100점이예요 ㅋㅋ

이번달에 배우는 교과 과정은 벌써 단원평가까지 끝내버렸네요~

 

교과 과정에 익숙해져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요

학교에서 발표하는 것에 재미를 붙인 수빈이의 1학년 생활에 엄마도 뿌듯한 5월 입니다.

 



 

문제를 푸는 아이의 표정부터가 달라 졌어요~

조금 익숙해지니까 아이의 표정이 달라 졌어요 ㅋㅋ

"나의 빈틈을 채워주는 속깊은 수학" 고마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