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과학 창의력 놀이터 - 과학실험이 신나는 놀이가 된다! 우리집은 창의력 놀이터
김병주 지음, LGS 영재연구소 감수 / 이지스퍼블리싱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과학실험을 집에서 신나는 놀이로 접할 수 있게 해준 책
"우리집은 과학창의력 놀이터"
 
 
 
미리 준비하면 좋은 생활용품들을 아려주어서 책 전체를 다 활용하려면
지금부터 재활용할 수 있는 제품은 다른 상자에 모아두어야 할 것 같다.
집에서 간단한 재료로 할 수 있는 놀이들이여서 정말 맘에 든다.
 
  
 
과정별로, 영역별로 단계별로 놀아줄 수 있도록 스케줄표가 있어서 함께
놀아주기만 하면 되는게 참으로 편리하네~ㅋㅋ
각 영역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7살, 4살의 지금 우리 아이들의 연령별 특성과 활동에 대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엄마가 눈으로 우리아이들의 반응과 특성을 비교해볼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당연히~수빈이와 예성이의 행동을 비교해보기 시작하는 엄마의 뇌!!!

 
책이 도착한 첫날부터 실험하자고 졸라댔는데
바빠서 하루이틀 미룰려고 재료가 없다며~핑계를 대다가 오늘은 들켰다.
 
"엄마, 이거 집에 있잖아~" 

아이가 목말라 할때 놀아줘야하는 것을...
엄마는 반성중...ㅠㅠㅠ
사고력 놀이 "물 위에서 종이꽃 피우기"에 도전해본다.
사진과 함께 놀이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그냥 따라 하기만 하면 되니까
편하네~꽃을 만들기 전에 책을 통해 꽃의 모양을 보여준 선배맘들의 한마디를 참고해서
미리 자연관찰책을 옆에 가져다 놓고 시작했다.
종이에 따라 꽃이 피는 속도가 달라지는데 신문지는 얼마나 빨리피는지~
우와~소리와 함께 다 펴버렸다.


영재연구소 도움말 덕분에 자연관찰책에서 찾을 필요없이 모세관 현상에 대해
이야기 해줄 수 있었다.
  
알록달록 색종이로 꽃을 오리고 있는 수빈양^^
꽃이 활짝 피는게 너무 신기한 수빈양 사진 찍는 엄마는 쳐다보지도 않고 관찰중이다.
예성이? 물에 빠져서 피지 못한 꽃을 꺼내 놨더니 옆에서 종이를 씹어먹어보고 있다.ㅋㅋㅋ

 
덕분에 자연관찰책을 꺼내 예쁜 꽃들과 그 세계까지 다녀왔다.
 
 
 
 

아이들의 기분up!!!! 놀이시간 연장
비닐봉지로 낙하산 만들기 놀이

  
주방용 비닐에 매직으로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
비닐 양끝에 실을 연결해서 클립을 연결하라는데 클립이ㅣ 없어서 단추로 사람처럼 연결했다.

 
높은 곳에 올라가야 한다고 해서 의자를 놓고 올라가는 아이들~너무 재미있어해서
엄마도 신났다.
좋은 놀이책을 만나게 되어 정말 재미있는 엄마표!!! 첫번째 과학시간을 갖게 되었다.
재미있는 과학시간을 앞으로 쭈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