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하며 우리 동네 만들기 종이접기 + 만들기 10
올챙이 지음, 정승 그림 / 아이즐북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만들기를 좋아하는 수빈이와 예성이~
요즘 이야기 만들어내기에 한창 재미를 보이고 있는 우리 똥강쥐들을 위해
준비한 "이야기하며 우리 동네 만들기"
그림책에 우리 동네 만들기 13종에 우리 동네 배경판까지~
가격이 아깝지 않은 제품인듯^^

 
 
 
그림책 제목은 천원이의 여행이였다^^
세 쌍둥이 아기 토끼들과 함께한 천원이의 여행
돌고도는 돈의 흐름을 재미있게 경험하게 해주는 책인것 같다.
 
  
 
예쁜 공원에 꾸며보는 우리 동네만들기
만들기가 너무 많아서 한꺼번에 하기는 너무 힘들것 같아서
매번 나눠서 해보기로 했다.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는 동물친구들까지
우리 동네에 있는 여러 가게들을 꾸밀 수 있는 작은 소품까지
정말 아기자기하게 다 있었다.
물건을 사고 파는 놀이를 할 수 있게 동전과 지폐까지 있어서
아직 돈을 모르는 예성이까지 덩달아 지갑을 들고 누나랑 가게놀이를 할 수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시간이 많이 없는 아빠는 책속에 있는 설명서를
보면서 만들어줄 정도로 아이들 놀이에 익숙하지 못하다.
하지만 아빠와 함께 만들기를 한다는 것에 수빈이는 너무 행복해했다.
아빠도 오늘 우리동네 만들기 덕분에 점수 좀 땄다.ㅋㅋ

 
 
엄마와 만든 가게들을 이번에는 우리 동네 배경판에 올려서 꾸며보기로 했다.
아직 13종 다 만든게 아닌데도 가게 놀이가 하고 싶어하는 수빈이를
위해 쨘~
점선을 따라 떼는것도 처음에는 몇번 찢어먹더니
이젠 꼼꼼하게 조심조심 잘도 떼는 우리 딸~
설명서도 없이 혼자 만드는게 아빠보다 나은듯 하다.



분식집으로 변한 버스가 예성이는 너무 마음에 드나보다.
자꾸만 붕~하고 입을 내밀고 배경판 밖으로 밀고 나가는 바람에
수빈이랑 싸울뻔 했다. ㅋㅋ



수빈이네 샌드위치 가게~
너무 작고 아담한 가게인듯 ㅋㅋ
 
 
 
아직 완성되지 않는 동네 만들기이지만 우리는 가게 놀이를 하며 이야기를 만들어보았다.
손으로 무언가를 뜯고, 만들고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꾸며가며 매번 다른 설정을 하며 놀게 되는 놀이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