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침마다 삶의 감각을 깨운다 - 자존감을 높이는 아침 1분 루틴
고토 하야토 지음, 조사연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존감을 높이는 아침 1분 루틴'

'짧다, 사소하다, 하지만 강력하다!'

'의욕 없던 삶이 다시 두근거리는 아침 1분의 힘'

매력적이고 맘을 끌어당기는 책표지의 글귀는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솔깃할만한 글귀들이다.
하루하루가 선물이라고 했지만, 과연 우리는 선물을 받을 때의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가?
나의 경우만 보더라도 '아! 또 반복되는 일상이 또 시작되었구나! 침대에서 조금만 조금만 하다가 밍기적거리며 일어나야지.'
저만 이럴까요?
모두들 공감하시는 일상은 아니신지요?
이 책에선 '지겹게 반복되던 찌뿌등한 아침이
자신감이 차오르는 개운한 아침이 된다!'라는 소소한 기적을 아니 어마무시한 기적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침 1분, '아침 사용법'에서 대해 친절히 어드바이스해 주고 있다.

목차를 살펴보면,
1장 나는 매일 아침 새로운 나를 만난다.
2장 사소한 습관 하나로 완벽한 하루가 시작된다.
3장 꾸준히 잘되는 사람의 특별한 아침 루틴
4장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고의 최고의 결과를 만든다.
5장 하면 할수록 자존감이 높아진다
6장 원하는 나를 만드는 아침의 힘

특별하고 대단한 방법이 아닌 일상적인 습관과 사고의 전환에 대해 지속적으로 어필하고 있으며,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의 제시도 친절하게 해주고 있다.

루틴이란 단어가 화자되고 있는 요즘, 루틴의 사전적인 의미를 살펴보면 규칙적으로 어떤 일을 할 때 통상적인 순서와 방법이다.
아침 루틴은 아침에 해야할 일들을,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기 위해 해야할 일들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순서와 방법을 정해 놓은 것이다.
그 아침 루틴에 따라 하면 습관이 되고 자기 계발과 자기 발전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

사람이라면 지금보다는 나은 방향의 삶을 원하고 정신적이든 물질적이든 풍요로운 삶을 원한다.
그러나 하루 아침에 바뀌는 문제는 아니지만 정신적 사고의 루틴은 변화하고 좀 더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 이 책은 1분이라는 시간을 제시하고 있다.
과연? 진짜?
의심 속으로 깊이 빠져든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고개 끄덕이며 격한 공감과 함께 새로운 긍정의 에너지를 받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의 아침 루틴은 작은 변화를 맞이 했다.
하루 스케줄표를 써서 '할 일 목록'을 적어보고, 이메일도 체크하고, 옷차림에 대해서도 살펴보고, 기사의 헤드라인 읽기, 신선한 아침 공기 마시기 등등
대단한 일들이 아니고 그걸 아침 루틴으로 순서와 방법을 정해놓아 실천했더니 보이지 않던 것도 보이고, 매일 선물을 받는 기분의 리프래쉬를 느끼고 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의 삶을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좋은 변화는 이 책을 읽음과 동시에 안겨줄 것이다.





'이 후기는 해당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