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읽으면 좋겠네요.
막스가 자본론을 쓰던 시기의 빵집 노동자의 조건과 현재 지은이가 살고 있는 21세기 빵집 노동자의 노동조건이 참 비슷하다는 문제를 제기한다. 그는 왜 그럴 수 밖에 없는지를 자본의 속성 속에서 찾는다. 그와 함께 금융이 어떻게 우리의 삶 속에 거미줄 처럼 쳐져 있는지 적고 있다. 빵집을 운영하며 격은 문제를 적기에 아주 생생하게 우리 삶으로 다가온다. 그가 제시하는 대안, 그것을 삶으로 살아내는 모습이 마음에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상상력과 인지학
모니카 골드 지음, 정홍섭 옮김 / 푸른씨앗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이야기 속에 들어 있는 의미들을 흥미롭게 보았다. 또한 이야기들이 인간의 발달과 연관되어 있게 구성되어 있어 볼수록 빠져들었다. 아이에게 이야기를 읽어 주기도 하면서. 칼라풀한 그림과 그에 대한 시대적 의미들을 잘 설명하고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NOW - 행성의 미래를 상상하는 사람들에게
에크하르트 톨레 지음, 류시화 옮김 / 조화로운삶(위즈덤하우스)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번역자를 보고 요즈음 관심가는 분야라 샀는데 너무 잘 했네요. 마음을 깨우는 글이라 읽어나가기가 싶지 않지만 나의 생활을 돌아보게 하네요. 나와 내 주변의 사람들, 내가 그들에게 끼쳤을 여러가지 영향들.. 생각은 죄가 아니다고 평소 생각했는데 우리의 생각도 에너지를 갖고 있어 영향을 미친다 것, 마음의 평화를 위한 호흡의 중요성 등 읽어보니 좋네요. 한 번 더 읽을 생각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