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 탐정 유동인 - 더 비기닝 서점 탐정 유동인
김재희 지음 / 몽실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읽다 지쳐 잠시 눈을 돌려 선택한 김재희 작가님의 '서점 탐정 유동인'. 조금만 읽다가 자야겠다고 생각하고 읽기 시작했는데 결국 밤을 새서 전부 읽어버렸다. 범죄를 수사하는 추리소설이지만 다른 소설들과는 다르게 무겁지만은 않았고 형사 아람과 서점 MD 동인의 캐미 덕분에 유쾌하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다.

처음에는 서점 MD와 형사의 조합이 약간 낯설게 느껴졌는데 주로 형사나 탐정이 나와 사건을 추리하는 추리소설이 익숙했기 때문이다. 색다른 캐릭터가 등장하고 책덕후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서점을 배경으로 했다는 점 만으로도 이미 나는 이 책을 읽기 전부터 푹 빠져 버렸다.

기대했던 것처럼 유동인이라는 인물은 매력적인 인물이었다. 서점에서 일하며 추리소설 작가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이어서 그런지 날카롭게 추리를 해내며 대학동기이자 형사인 아람을 돕는 모습은 인물의 매력을 돋보이게 만들었다. 아람 또한 상당히 멋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했는데 솔직한 매력과 박력있는 모습 때문이었다.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모습과 범인을 검거하는 데 있어 열정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두 사람이 계속해서 발생하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장면들도 재미있게 봤지만 함께 붙어 다니며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이런 아람과 동인의 유쾌한 모습 덕분에 심각해 보일 수 있는 분위기가 마냥 어둡지만은 않게 그려질 수 있었던 것 같다.

추리와 약간의 로맨스가 첨가된 재미난 소설이었다. 개인적으로 후속편이 나오기를 바랄 만큼 나와 이후의 이야기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스트레스 풀기에 딱 좋은 소설이었다.

Drop her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