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행성동물
황희 지음 / 몽실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좀비를 소재로 하는 것들은 공포 장르를 선호하는 나의 이목을 끈다. 단순히 깜짝 놀래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포영화들과는 다르게 좀비물은 탄탄한 스토리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장치들이 적절히 잘 버무려진 작품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황희 작가의 '야행성동물' 또한 놓칠 수 없는 작품이었다.

보통 원인 불명의 바이러스로 인해 감염된다는 좀비물의 흔한 설정과는 다르게 야행성동물은 마약이 모든 사건의 시작이다. 확실히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갑자기 퍼져나간다는 설정보다 암암리에 거래되고 있는 마약을 소재로 잡은 것은 이야기에 현실감을 부여한다. 마약이라는 게 아주 흔한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현실세계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고 해외에서는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약물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좀비로 변하는 과정을 더욱 소름끼치게 만드는 요소가 바로, 독자를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에 놓아두는 소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국에서 검문관으로 일하는 한나가 미국에서 시작된 마약성 좀비들을 피해 한국으로 들어오면서 본격적인 사건이 시작되는 이 소설은 예측을 벗어나는 사건들의 연속이다.

등장인물들의 안녕을 바라며 숨가쁘게 책장을 넘기는 동안 예상을 뒤엎는 사건들이 끊임없이 터져 정신없었지만 그럼에도 뒷 이야기가 궁금해 충격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다음장을 읽어내려갈 수밖에 없었다.

좀비라면 무조건 죽이려는 다른 영화들과는 달리 야행성동물에서는 사람들을 다시 되돌리려는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생사가 달린 그 순간에도 좀비들을 죽이지 않으려고 애쓰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소설의 내용이 실제로 일어날 리 없는 가상의 상황이라는 확신이 들면서도 왠지모르게 섬뜩해진다. 적어도 좀비는 없는 세상에 살고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Drop her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