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매일 집밥 - 쉽고 빠르게 만드는 약 대신 보약 밥상
음연주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예전처럼 자주 외식을 할 수 있는 형편이 안 된다. 코로나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선 밖에서 먹는 횟수를 줄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안한 상황 속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배달음식을 시켜 먹거나 집에서 직접 해먹는 방법 뿐이다. 모든 배달 음식이 건강에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 집밥만큼 건강한 식사는 없다.

사실 누구나 집밥이 건강에 최고라는 것을 알고는 있겠지만, 한정된 재료로 매 끼니를 맛있게 먹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시도 자체를 하지 못 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알고 있는 요리법이 한정적이어서 매번 같은 음식만 반복해서 먹기도 한다. 그러다 보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 식사는 어느새 쉽게 질려버리고 만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음연주 작가의 '면역력 높이는 매일 집밥'은 매우 유용한 요리서라고 할 수 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이 제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 가지의 메인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적은 재료로 다채로운 요리를 할 수 있기도 하다.

요리법도 굉장히 유용했지만 각 식재료를 고르는 법부터 식재료의 특징과 포함된 영양소가 무엇인지, 손질과 보관 방법은 무엇인지까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이 좋았다. 게다가 이름에 걸맞게 면역력이 무엇인지, 왜 높여야 하는지, 어떤 관점들이 존재하는지를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기도 했다.

매번 비슷한 종류의 음식을 먹는 것에 지쳐있던 차에 좋은 요리서적을 만나게 되어 반갑고 기쁘다. 조금 더 다채롭고 풍성해질 식탁이 기대된다.

Drop her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