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제작기법의 모든 것
리차드 테일러 지음, 한창완 옮김 / 한울(한울아카데미) / 199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다. 총 천연색 컬러로 인쇄된 이 책에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서 중요한 개념들에 대한 설명에서 시작하여, 포스트 프로덕션에 대한 정리까지 해주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셀 애니메이션부터 컴퓨터 애니메이션까지, 지금까지 꽤 알려진 제작 기법들을 총망라하고 있고, 애니메이션 촬영에 필요한 도구와 기자재에 대한 설명 역시 잊지 않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을 가장 극명히 보여주는 방법은, 바로 '로스트럼 카메라' 제작 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즉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촬영'대'의 제작과 카메라 부착 등,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로스트럼 카메라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이 최종적으로 추구하는 목표 혹은 대상은 학교나 학원과 같은 전문 교육 기관이 아닌, 애니메이션 제작을 막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제작의 전반적 과정에 대해 상세히 소개함이다.

그러한 목표는 잘 맞아 떨어져서, 보기 좋은 편집과 컬러 인쇄와 함께,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 분명하다. 다만, 이러한 특징 때문에 가격이 상당히 비싼 것이 흠이지만, 그래도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하나 정도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