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이유 2 : 한 달 묵상 - 잃어버린 공동체를 회복하는 청년 묵상 삶의 이유 2
박길웅 지음 / 세움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년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신랑을 위해 선택한

"삶의 이유"




총 31 DAY 로 

매일매일 묵상하도록 되어있는 묵상집.


하루하루 다른 주제로 그 주제에 대한 설명과 연관성경구절들이 함께 설명이 되어있고,

무겁지 않지만 깊은 하루의 무게를 담고 있는 듯한 느낌의 책!


늘 말씀이 기준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입장이기에

말씀을 근거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정말 청소년, 청년들에게 아주 좋은 한달 묵상집으로 추천할 만한 책이다.


그리고 매일의 마지막에는

함께 나누는 묵상으로 관련 문제들과

함께 기도하는 기도문, 그리고 나의 기도제목을 적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하루 묵상이 정리가 되면서 내가 오늘 하루 어떤 말씀을 붙들고 지내야 할지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그렇게 되기를 기도로 간구하며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은 구성의 묵상집인 것 같다.







교회에서 청년부를 섬기고 있는 신랑은 책을 보자마자

선물해주고 싶다고 할 정도로,

청년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문체와 일러스트, 그리고 길은 설명들과 말씀까지 있어서

공동체에서 소그룹으로 함께 나눔을 해도 아주 좋을 것 같다.


공동체를 섬기다보면 어릴 때부터 신앙을 가지고 자라온 아이들도 있지만

새롭게 교회를 다니는 아이들도 있는데 그들에게는 더 친숙하게 함께 나눌 수 있는 교제로서의 역할도 될 것 같은 

나의 짧은 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