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퇴사해보겠습니다 - 퇴사부터 하고 계획을 세운 도른자의 생존법
도른자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입니다. 퇴사하는것도 큰 결정인데 6개월만에 책이라니 너무 대단하고 놀라서 구매합니다. 그 노하우와 집념을 배우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돈의 철학 - 진정한 경제적 자유를 위한 궁극의 물음
임석민 지음 / 다산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책인건 맞다

맞는데 깊이가 너무 깊다

내 아니 40 50대 되서 다시 보면
의미있게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돈에 대한 철학을 늘리기보단
그냥 돈을 늘리는게 더 중하다...

중도포기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eBook] 마케팅 설계자 - 자동 수익을 실현하는 28가지 마케팅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1
러셀 브런슨 지음, 이경식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론 : 퍼널 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는 좋으나 그 내용이 현재의 온라인 마케팅과는 거리가 멀다.

책을 읽고 나서 출간년도가 언제인지 의심했습니다. 2022년 출간이라고 보기에는 작가의 예시 상황이 너무 올드합니다.

작가는 현재 네이버와 같은 대형 플랫폼이 자리잡기 전, 개인들이 만든 사이트에서 물건이나 지식을 팔던 경험들을 토대로 이야기를 나열합니다.

잘 팔려면 퍼널마케팅을 잘 설계해야하고, 전환율이 높은 좋은 퍼널을 구축하기 위해 페이지별 고객들을 설득하는 과정, 이메일 주소를 얻는 과정, 이메일 주소들을 토대로 사람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을 나열하는데 이게 너무 올드합니다.

적어도 현대의 마케팅은 이메일 주소록을 기반으로 유입을 늘리기 보단, 광고, 특정 사이트 보유 계정, 핸드폰 번호를 토대로 유입을 확대하려는데에서 책과 현실의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강연을 열어 여기서 사람들에게 상품을 설득하고 강연장 뒷편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줄을 서서 신청서를 작성했다고 하는데 이 또한 이 책의 출간년도를 의심하게 합니다. (22년에도 이런일이 벌어진다고?)

미국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느끼고 있던 현실과는 다른 예시들때문에 집중하기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didudi12 2023-12-04 2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쎄요^^ 국내에도 퍼널 마케팅으로 수억을 버시는 분들이 많아요. 전혀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메일, SMS, 오픈 카톡방을 활용하여 진행하고 있고요. 국내 사례는 유튜브, 인스타만 찾아봐도 충분히 나옵니다.
 
[eBook] 마케팅 설계자 - 자동 수익을 실현하는 28가지 마케팅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1
러셀 브런슨 지음, 이경식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론 : 퍼널 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는 좋으나 그 내용이 현재의 온라인 마케팅과는 거리가 멀다.

책을 읽고 나서 출간년도가 언제인지 의심했습니다. 2022년 출간이라고 보기에는 작가의 예시 상황이 너무 올드합니다.

작가는 현재 네이버와 같은 대형 플랫폼이 자리잡기 전, 개인들이 만든 사이트에서 물건이나 지식을 팔던 경험들을 토대로 이야기를 나열합니다.

잘 팔려면 퍼널마케팅을 잘 설계해야하고, 전환율이 높은 좋은 퍼널을 구축하기 위해 페이지별 고객들을 설득하는 과정, 이메일 주소를 얻는 과정, 이메일 주소들을 토대로 사람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을 나열하는데 이게 너무 올드합니다.

적어도 현대의 마케팅은 이메일 주소록을 기반으로 유입을 늘리기 보단, 광고, 특정 사이트 보유 계정, 핸드폰 번호를 토대로 유입을 확대하려는데에서 책과 현실의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강연을 열어 여기서 사람들에게 상품을 설득하고 강연장 뒷편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줄을 서서 신청서를 작성했다고 하는데 이 또한 이 책의 출간년도를 의심하게 합니다. (22년에도 이런일이 벌어진다고?)

미국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느끼고 있던 현실과는 다른 예시들때문에 집중하기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eBook] 마케팅 설계자 - 자동 수익을 실현하는 28가지 마케팅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1
러셀 브런슨 지음, 이경식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론 : 퍼널 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는 좋으나 그 내용이 현재의 온라인 마케팅과는 거리가 멀다.

책을 읽고 나서 출간년도가 언제인지 의심했습니다. 2022년 출간이라고 보기에는 작가의 예시 상황이 너무 올드합니다.

작가는 현재 네이버와 같은 대형 플랫폼이 자리잡기 전, 개인들이 만든 사이트에서 물건이나 지식을 팔던 경험들을 토대로 이야기를 나열합니다.

잘 팔려면 퍼널마케팅을 잘 설계해야하고, 전환율이 높은 좋은 퍼널을 구축하기 위해 페이지별 고객들을 설득하는 과정, 이메일 주소를 얻는 과정, 이메일 주소들을 토대로 사람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을 나열하는데 이게 너무 올드합니다.

적어도 현대의 마케팅은 이메일 주소록을 기반으로 유입을 늘리기 보단, 광고, 특정 사이트 보유 계정, 핸드폰 번호를 토대로 유입을 확대하려는데에서 책과 현실의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강연을 열어 여기서 사람들에게 상품을 설득하고 강연장 뒷편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줄을 서서 신청서를 작성했다고 하는데 이 또한 이 책의 출간년도를 의심하게 합니다. (22년에도 이런일이 벌어진다고?)

미국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느끼고 있던 현실과는 다른 예시들때문에 집중하기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